'퀴즈돌' SF9, 폭우 뚫고 나온 '햇살 예능감'…만능 매력돌 입증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08 07:56   수정 2020-09-08 07:57

'퀴즈돌' SF9, 폭우 뚫고 나온 '햇살 예능감'…만능 매력돌 입증

퀴즈 위의 아이돌 (사진=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 SF9 인성, 찬희, 휘영, 재윤이 폭우도 뚫고 나온 햇살 같은 예능감으로 안방극장 1열의 시선을 싹쓸이했다.

지난 7일(월) 방송된 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이하 ‘퀴즈돌’)은 다국적 K-POP 아이돌들이 퀴즈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불꽃 튀는 퀴즈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 ‘퀴즈돌’의 웃음과 빅재미를 책임질 8회 게스트로 김종민, 강남, 2PM 닉쿤, 에이핑크 보미와 함께 SF9이 출연해 선배돌과 후배돌의 흥미진진한 퀴즈 배틀을 벌였다.

SF9은 완벽한 미모와 피지컬은 물론 연기면 연기 노래면 노래 못하는 게 없는 판타스틱한 매력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만능 K-아이돌. 그런 SF9인 만큼 이들이 선배돌에게 맞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등장부터 모두의 관심이 쏠린 것은 당연지사다.

이에 SF9 인성은 “각 분야별로 브레인이 있다. 나는 경제, 찬희는 외국어, 휘영은 생활지혜, 재윤은 문학을 담당한다”는 선전포고로 초반부터 타선에 불을 뿜으며 기선을 제압했다. 특히 “오늘 한 번 제대로 보여드리겠다. 오늘 못하면 숙소에 돌아가지 않겠다는 각오로 나왔다”고 의욕을 다져 이들의 활약을 기대하게 했지만 역시 뛰는 후배돌 위에 나는 선배돌이 있었다.

선배돌 김종민, 강남, 닉쿤, 보미는 SF9의 브레인 4대 천왕에 맞서 지난주의 바보 4남매를 잊게 하는 노련미로 선배다운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강남은 양파의 먹는 부위를 묻는 퀴즈에서 누더기와 관련된 속담까지 매 퀴즈마다 맞히는 소름 돋는 찍기 신공을 발휘했고, 본인 스스로도 자신의 놀라운 반전 실력에 “이런 일이 있을 수 있어요?”라며 말을 잊지 못해 시청자들까지 덩달아 놀란 토끼눈을 만들었다. 결국 상승세를 타며 승승장구하던 선배돌이 후배돌 SF9을 꺾고 최종 우승을 거머쥐며 또 한번 안방극장을 놀라게 했다.

이 날은 특히 SF9 브레인 4대 천왕의 반전 매력이 안방극장의 웃음 게이지를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SF9 인성은 “전교에서 10등까지 해본 적 있다”고 답할 만큼 그의 하드캐리를 예고했다. 아니나 다를까. 인성은 ‘댄스 레시피’ 코너부터 정확성을 중시하는 찬희와 달리 자신의 느낌대로 추는 필(Feel) 충만한 댄스로 SF9 춤신춤왕의 매력을 발산했다. 또한 가장 좋아하는 시에 대한 질문에 “부산광역시”라는 엉뚱한 답변으로 웃음 폭탄을 터트리는 등 보는 이의 배꼽을 찢는 예능감까지 아낌없이 선보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이승기와 차은우를 잇는 비주얼, 댄스, 예능감 3박자를 겸비한 엄친아 끝판왕의 면모를 과시했다.

이와 함께 SF9 휘영은 예능 신생아의 매력을 제대로 뽐냈다. 휘영은 열정 만렙 멤버들과 상반된 순수미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휘어잡았다. 선배돌이 폭탄의 전선을 자르려 할 때마다 온몸을 뒤로 젖히는 할리우드 액션으로 멤버들의 아우성을 유발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멤버들의 맹활약(?)으로 자신의 차례까지 오지 않자 급기야 의자에 한번만 앉아보고 싶다는 간절함으로 두 MC와 선배돌을 설득했다. 이에 휘영은 카메라에 자신이 단독으로 잡히자 “엄마! 저 방송 나와요”라며 환하게 웃으며 손가락으로 브이(V)자를 그리는 등 귀여운 모습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한편 ‘퀴즈 위의 아이돌’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