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씨사이트, '2021 찐 서경대 적성고사 EBS변형 문제집' 출간

입력 2020-09-11 14:51   수정 2020-09-11 14:53



적성고사 전문 목동씨사이트(원장 조진환)가 ‘2021 찐 서경대 적성고사 EBS변형 문제집’을 출간하고, 서경대 파이널 특강반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해당 문제집은 지난해 12개 적성 대학에 304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목동씨사이트학원 강사진들의 노하우를 적용해 집필됐다. 최근 3개년 적성고사 기출문제 분석 후 적중률 높은 문항을 엄선해 실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적성고사 합격의 첫걸음이 단골 출제 유형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풀이, 그리고 확보된 시간을 활용한 EBS 연계 문제 및 심화문제 풀이 실력 향상이라는 점에 초점을 맞췄다. 실제 시험과 동일하게 EBS 연계문제로 모의고사 문항을 구성, 수험생 개인이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고, 시간관리 연습으로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적성고사는 대학별로 시험과목, 시간, 출제방향, 난이도가 상이하고 문제 유형이 안정화되어 있지 않아 올바른 학습 방향을 먼저 설정하고 몰입도 높은 학습을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 학원 측의 설명이다. 서경대의 경우, 과거에 비해 EBS 교재 연계율이 높아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국어와 영어는 90% 이상 EBS 지문을 가져와 변형하여 문제를 출제하고 있다.

이에 서경대 적성고사 대비를 위한 ‘2021 찐 서경대 적성고사 EBS변형 문제집’에는 최근 기출문제 4회분과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항을 중점적으로 담은 실전 모의 적성고사 10회분이 수록됐다.

그중에서도 실전 모의고사 문항은 서경대 적성고사 최근 3개년도 EBS 연계율과 연계교재, 연계방법을 모두 고려해 변형한 문제로 구성했다. 국어 문학과 독서는 EBS 수능특강과 수능완성에서 40% 연계, 수학은 40% 연계라는 출제 경향에 맞춰 최적화된 문제를 출제했다는 것이 학원 측의 설명이다.

또한 수학은 개정교과를 반영해 출제 범위를 조정했으며, 개념에 기반해 풀이 가능한 적성고사 빈출 유형과 EBS 교재 연계문항을 적절히 배치했다.

목동씨사이트학원 조진환 대표는 “서경대 적성고사에 최적화된 본 교재를 통해 수험생들이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고 철저한 시간 관리 연습을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라며, “신뢰도 높은 강사진들과 지속적인 입시 콘텐츠를 제작해 수험생들의 적성고사 대비를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목동씨사이트학원은 문제집 출간과 함께 오는 9월 24일 서경대 적성고사 파이널 1반을, 26일 서경대 적성고사 파이널 A반을 개강한다. ‘2021 찐 서경대 적성고사 EBS변형 문제집’은 온/오프라인 대형 서점을 통해 구입 가능하며, 홈페이지 및 카페를 통해 교재 관련 1:1 문의가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