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코로나 백신 기대·틱톡 등 M&A 호재에 상승 출발

입력 2020-09-14 23:12   수정 2020-09-14 23:14



14일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 기대와 주요 기업 인수합병(M&A) 소식 등에 힘입어 상승 출발했다.

오전 9시 41분(미 동부 시각) 현재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28.62포인트(0.83%) 상승한 27,894.26에 거래됐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39.31포인트(1.18%) 오른 3,380.28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177.79포인트(1.64%) 상승한 11,031.33에 거래됐다.

이날 장 초 코로나19 백신 관련 소식과 주요 기술 기업의 인수합병 영향, 미·중 갈등 등을 주시하는 모습이다. 지난주 부작용 발생으로 임상시험을 일시 중단했던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시험을 재개했다는 소식이 코로나19 백신 조기 개발에 대한 기대를 되살렸다.

미국 제약사 화이자의 앨버트 불라 최고경영자는 전날 인터뷰에서 미 규제 당국으로부터 연말까지 백신 사용 승인을 받을 가능성에 대비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화이자가 이미 백신 제조를 시작했으며, 수십만회 분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중국 바이트댄스가 소유한 틱톡 미국 사업 매각 등과 관련해서도 새로운 소식이 나왔다. 주요 외신들은 바이트댄스가 틱톡의 완전 매각 대신 오라클과의 기술 협력을 제안했으며, 오라클이 미국 내 틱톡의 데이터를 관리하며 지분을 사들이는 형태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오라클 주가는 이날 장 초반 6% 내외 상승세를 나타내는 중이다. 아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당초 주장했던 틱톡의 완전 매각이 아닌 만큼 해당 거래가 성사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불확실성이 상존한다.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가 일본 소프트뱅크로부터 반도체 설계회사 ARM(암홀딩스)을 400억 달러에 인수한다는 소식도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이에 엔비디아 주가는 장 초반 7% 이상 상승세를 타고 있다.

뉴욕 증시 전문가들은 시장의 불안이 다소 진정됐지만, 변동성 장세가 여전히 이어질 수 있다고 진단했다. 내트웨스트 마켓의 제임스 맥코믹 글로벌 전략 담당 대표는 "지난 2~3월과 같은 상황으로 돌아간다는 것은 아니지만, 몇몇 이벤트와 위험 요인들의 돌파구를 찾을 때까지 상단은 다소 제한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