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영상애니메이션학과와 게임학과 디지털 콘텐츠 교육 글로벌화

입력 2020-09-15 10:52  



‘디지텍트(Digitact)! 애니메이션·게임·VFX 혁신교육의 미래 - IFS(In school Field System) 활용 산학교육’행사가 16일 동서대 뉴밀레니엄관 소향아트홀에서 열린다.

콘텐츠 산업군의 변화는 콘텐츠 소비 생태계의 변화에서 기반을 두고 있다. 모바일을 통한 소비 생태계는 이미 기존의 콘텐츠 소비 출구를 능가하게 커져 버렸고 급속도로 늘어나는 콘텐츠 소비 양을 감당하기 위한 산업계의 변화가 눈앞에 다가왔다. 그 변화를 위한 교육, 경험 가치를 중심으로 한 미래 교육으로 영상애니메이션학과와 게임학과의 재도약을 알리는 행사이다.

디지털콘텐츠 교육의 글로벌화 및 전문화를 위한 이 행사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전문가를 초청해 학과의 국제 교류의 장을 열고 학생들은 국제적인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해외 콘텐츠 산업을 체험할 기회를 가지고자 마련됐다.

동서대 영상애니메이션학과·게임학과 주관하며, 동서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LINC+ 사업단 주최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오전 일정으로 컨퍼런스 섹션과 오후 일정으로 작품발표(SuperWeeks7)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실시간 원격으로 진행되는 국제적인 행사다. 온라인 행사에 필요한 첨단 기술이 동원된다.

오전 컨퍼런스 시간에는 애니메이션 분야 세계 최고 대학인 미국 칼아츠(CalArts,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 캐릭터 애니메이션 전공에서 20년간 교수로 재직해오고 있는 스티브 브라운(Steve Brown) 교수가 기조연설을 한다.

“역경에서 기회로, 노력하는 시기에서의 교육설계”란 주제로 애니메이션 분야의 세계적인 혁신 교육이 기조연설의 주요 내용이다.

미국 칼아츠는 미국 애니메이션 역사의 신화적 존재인 월트 디즈니가 설립한 대학이다.칼아츠의 수많은 애니메이션 분야 졸업생들은 디즈니, 픽사(Pixar), 드림웍스(DreamWorks) 등 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 회사로 진출하고 있다. 국내외 학계에서 활동하는 수많은 애니메이션 관련 교육자들도 배출했다.

세계적인 게임 회사인 NC소프트의 상무인 제니류(Jenny Ryu)는 북미 지역 게임개발 제작과정에 대한 강연을 한다. 게임학과에서 실질적인 게임제작에 관한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국의 본머스대학(Bournemouth University)의 소프라니스 엡스터듀(Sofronis Efstathiou) 교수가 영국 애니메이션, VFX, 게임 교육의 미래에 관한 강연을 한다.

오후 작품발표에는 7주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한 미래 혁신교육을 통한 애니메이션 및 VFX 콘텐츠 작품 발표, Dongseo Art&Indie Game Contest 결과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4개의 애니메이션 및 VFX 영상작품이 발표되며, 첨단 기술을 통한 새로운 영상 창작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자리이다. Dongseo Art&Indie Game Contest를 통해 선발된 다양한 게임 작품이 선보인다.

행사 총괄을 맡은 김기홍(디지털콘텐츠학부)교수는 “온전히 여름 방학을 학생들과 맞대고 지낸 뜻깊은 7주간의 시간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미래 콘텐츠, 미래 교육으로 재도약 할 발판을 마련해 학생들의 콘텐츠 제작의 즐거움과 희열을 미래 교육을 통해 이루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