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들 휴가 연장할래요" 청와대 국민청원 등장

입력 2020-09-15 11:46   수정 2020-09-15 14:35



"저는 아들만 셋입니다. 첫째는 육군, 둘째는 해군 제대했습니다. 저도 육군하사로 제대했고요. 셋째는 현재 공군에 근무중인데 이번휴가 나오면 복귀 안 시키고 전화해서 휴가 연장해 볼겁니다. 가능한 일인지 답변 좀 주세요."

국방부가 지난 10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27)씨의 카투사 복무 시절 휴가가 적법하다"는 취지의 설명자료를 낸 이후 국방부 민원실에 "휴가 연장해 달라"는 항의성 전화가 빗발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청와대 국민 게시판에는 "우리 아들 휴가 연장하겠다"는 항의성 청원도 게재됐다.

이런 가운데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서씨의 ‘휴가 미복귀’ 의혹과 관련해 "(휴가 연장은) 전화, 메일, 카톡 등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15일 당 회의에서 전날 있었던 국회 대정부질문과 관련해 "추미애 장관 아들 청문회로 변질됐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팩트는 젊은이가 군 복무 중 무릎 수술을 받았고, 경과가 좋지 않아서 치료를 위해 개인휴가를 연장해 사용한 것"이라며 "아무런 문제도 되지 않을 이 사안이 야당의 무분별한 정치 공세에 의해 엄청난 권력형 비리인 것처럼 비화됐다"고 진단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담당자 허가가 있으면 미복귀자의 휴가 사용이 가능하다"며 "휴가 중 부득이 사유가 있으면 전화, 메일, 카톡 등으로 신청 가능하다고 한다"고 강조했다. 이는 서씨가 복귀해 직접 휴가 연장을 신청했어야 하는데 미복귀 전화를 받고 전화로 연장했다는 의혹제기에 대한 반박성 발언이다.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국방부가 어설픈 해명으로 전국의 어머니들과 청년들 가슴에 불을 질렀다"고 꼬집었다.

3성 장군 출신인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은 11일 국방부의 문제없음 공식입장에 대해 "중대장, 대대장, 연대장, 사단장, 군단장, 군사령관들은 이제 어떡하라는 것인가"라며 "국방부가 이처럼 발표한다면 앞으로 예하 지휘관은 어떡하나. 이제 부모들이 수없이 전화로 휴가 연장을 신청하고 번복한다면 무엇으로 감당할 것인가"라고 우려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