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코로나 금융애로 상담센터 운영…어려움 겪는 기업·소상공인 지원

입력 2020-09-17 15:14   수정 2020-09-17 15:16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본 계층을 위해 전사적인 지원 사업을 벌여 왔다.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앞장서 돕고자 노력했다.

우리금융은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한 지난 3월 초부터 ‘코로나19 금융애로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경영 애로를 겪는 기업과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확대해 왔다. 최대 1.3%포인트의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는 경영안정 특별지원대출 1000억원을 긴급 지원했다. 또 지역신용보증재단 연계 특별출연 협약대출 1500억원, 기술보증기금 연계 특별출연 협약대출 2050억원도 진행했다.

상반기 코로나19 최대 피해 지역인 대구·경북에는 특별전담심사반을 신설했다. 개인사업자 6000여 곳, 중소법인 1100여 곳을 선정해 지원을 늘리는 한편 이틀 안에 대출 심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신속심사지원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 지역 영업점장에게는 한시적으로 추가 대출 전결권을 부여했다. 매출이 급격히 줄어든 요식업 숙박업 등의 사업장에 빠르게 대출이 실행될 수 있도록 한 조치다. 지난 3월 16일부터는 대전·전북지역을 시작으로 각 지역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총 150명의 우리은행 중소기업대출담당자를 파견했다. 보증 상담부터 약정까지 심사를 제외한 재단의 보증서 발급 업무 전반을 지원해 대출 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었다는 게 우리금융그룹의 설명이다.

주변 상권과의 상생을 위한 ‘착한 소비 캠페인’ 활동도 하고 있다. 서울 회현동 본점 인근 음식점에 1억원 규모의 선결제를 해 상권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했다. 직원 급여성 복리후생비를 미리 집행해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입, 직원들에게 나눠주기도 했다. 6월에는 우리카드가 보유한 오픈마켓인 위비마켓을 통해 혁신 중소기업을 위한 ‘위니콘 바자회’를 열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 감소 및 판로 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는 혁신성장기업 제품의 홍보와 판매를 돕기 위한 차원이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확대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있다”며 “경제 회복 및 사회 정상화를 위해 전사 차원의 사회공헌활동을 끊임없이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소람 기자 ram@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