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꽃’ 김기무, 최후도 ‘신스틸러’ 활약

입력 2020-09-18 14:48   수정 2020-09-18 14:49

악의 꽃 김기무, 최후도 신스틸러 활약 (사진=방송캡쳐)

김기무가 마지막까지 ‘악의 꽃’에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하며 강렬한 신스틸러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tvN ‘악의 꽃’에서 철저하게 ‘돈’과 ‘계산’에 따라 움직이는 인신매매조직의 우두머리 염상철로 분해 활약을 펼쳤던 김기무는 지난 17일 방송에서 결국은 돈으로 인해 목숨을 잃는 최후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앞서 염상철은 백만우(손종학 분)와 백희성(김지훈 분) 부자로부터 도현수(이준기 분)를 제거하라는 의뢰에 받고 실행에 옮겼지만, 실패하고 도리어 정보를 흘렸다는 이유로 이들에게 토사구팽당한 바 있다.

하지만 염상철에게는 ‘연주시 연쇄살인사건’의 마지막 피해자이자, 도민석(최병모 분)의 공범이 백희성임을 밝힐 유일한 생존자 정미숙(한수연 분)이 있었다.

염상철은 정미숙이라는 카드를 놓고 ‘돈’을 가지고 있는 백희성과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인 백희성으로부터 지켜주겠다는 도현수 사이 저울질을 했던 상황이다.

마지막까지 고민하던 염상철은 도현수와 손을 잡았다. 염상철이 백희성에게 5억을 받으며 그의 주의를 돌리는 사이, 도현수가 인질로 잡혀있는 정미숙을 구하기로 했다.

도현수의 작전은 성공적이었지만, 문제는 돈을 손에 쥐면 돈의 냄새를 맡는 염상철의 버릇이었다. 그의 오래된 버릇을 알고 있었던 백희성은 준비해온 돈에다 독약을 뿌렸고, 그 독약은 결국 염상철을 죽음으로 몰고 갔다.

돈만 된다면 무엇이든 사고파는 살벌한 인신매매범 염상철의 악랄한 본성을 감정 없는 서늘한 눈빛만으로 표현한 김기무는 각기 다른 ‘악의 얼굴‘이 등장했던 ’악의 꽃’에서도 스릴 넘치는 존재감을 자랑하며 몰입도와 긴장감을 높였다.

김기무가 연기한 염상철의 악의가 사람들의 흥미를 끌었던 이유 중 하나는, 선과 악이 아닌 오로지 돈으로만 움직이는 인물이었다는 점이다.

그동안 돈에 따라 도현수의 편에도 백희성의 편에도 설 수 있는 ‘악의 꽃’의 변수 염상철을 찰진 연기력으로 소화한 김기무는 등장과 동시에 흥미진진한 전개를 끌어내면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자신이 신봉하던 돈에 결국 눈을 감게 된 염상철의 허무한 죽음을 사실적으로 그려낸 김기무는 마지막까지 안방극장에 충격과 소름을 선사하며 진한 잔상을 남기는데 성공했다.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연기를 통해 ‘악의 꽃’의 신스틸러임로 활약한 김기무의 다음 행보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