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환절기 피부 트러블 SOS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22 10:50  

‘면역력↓’ 환절기 피부 트러블 SOS


[이진주 기자] 높아진 하늘만큼 밤낮 일교차가 커지면서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게 된다. 이는 한선과 피지선 활동이 위축되면서 피부는 급격히 건조해지고 대기의 수분량 역시 부족해지면서 면역력도 같이 떨어지게 되는 것.

따라서 고온다습한 여름 날씨에서 건조하고 서늘한 기후로 변화되는 이맘때에는 피부도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한데. 그 과정에서 말썽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환절기 피부 질환으로는 가려움증, 안면홍조, 대상포진 등이 있으며 2차 질환으로 발병될 가능성이 높아 가벼이 여길 수만은 없다.

그만큼 재발이 반복되거나 만성으로 이어져 삶의 질까지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환절기나 간절기 시즌에는 애당초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평소 생활 습관 개선뿐 아니라 계절에 따라 관리법을 달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렇다면 환절기 질환에 대처하는 주의사항과 스킨케어법을 살펴보자.

가려움증


피부를 둘러싸는 대기 변화에 따라 피부 표면의 지질 감소로 체내 수분량이 급격히 떨어지게 된다. 이는 하얗게 각질이 일면서 건선, 습진, 아토피 등과 같은 피부 건조증세가 나타나고 가려움증이 동반된다. 하지만 가렵다고 반복해서 긁게 되면 피부 표면이 두꺼워질 뿐 아니라 피부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는 자칫 만성 질환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외출 후에는 바로 세안하는 습관을 들이고 물기가 완전히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줌으로써 피부 건조증으로부터 예방이 가능하다. 또한 찬 가을바람에 맞서기 위해서는 보다 되직한 제형으로 피부 손상을 줄이고 장벽을 강화할 수 있다.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수분크림 모유처럼 순한 당나귀 우유를 사용한 저자극, 고보습 수분크림. 2중 기능성 제품으로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천연 EGF 성분이 다량 함유돼 손상된 피부 재생에도 탁월하다. 보습에 특화된 제형으로 피부 표면에 코팅 막을 형성해 뛰어난 보습력과 지속력을 자랑한다. EWG 그린 등급을 받은 크림으로 남녀노소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안면홍조


금세 피부가 붉게 달아오르고 열감 현상이 나타난다면 안면홍조를 의심해볼 수 있다. 이는 갑자기 혈액이 몰리면서 피부 속 모세혈관이 팽창수축을 반복하게 되면서 화끈거리는 증상으로 주로 얼굴과 목, 머리, 가슴 부위에서 발생하며 혈관이 상대적으로 굵고 피부 조직이 얇은 뺨에서 발견하기 쉽다.

특히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가 저하되는 폐경 여성에게 호발되는 경우가 많으며 감정적인 변화도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결국 피부가 예민할수록 반응하기 쉬운 안면홍조는 방치할 경우 주사 질환으로 번질 수 있어 계면활성제, 인공 색소 등 유해 성분들이 배제된 민감성 전용 클렌저를 사용해 관리하는 것이 좋다.


프리메라 내추럴 리치 클렌징 폼 브로컬리 새싹, 카모마일 추출물,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에서 유래한 100%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덜어내 부드러운 세안을 돕고 미세 사이즈의 탄력 거품이 피부 마찰을 줄여 거품 마사지 효과와 함께 꼼꼼하게 노폐물을 제거한다.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띠 모양의 물집 질환으로 소아기에 수두를 앓았던 환자에게서 주로 나타나며 스트레스, 노화 등 여러 요인에 의한 감염도 적지 않다. 초기에는 미열, 통증으로 인해 몸살감기로 오인하기 쉽지만 3주 이내에 홍반성 물집을 수반하고 전염성이 짙기 때문에 상태가 악화되기 전 빠른 치료가 관건이다.

이는 발생 부위에 따라 신경통과 같은 합병증이 올 수 있으며 흉터나 과색소침착이 남지 않도록 세심한 관리가 필수인데 이같은 헤르페스 바이러스 질환에 효과적인 아로마 에센셜 오일로 해당 국소 부위에 발라주면 트러블 예방과 면역력 증진을 동시에 꾀할 수 있다.


아로마티카 티트리 그린 오일 티트리, 브스웰리아 성분이 함유되어 피지 컨트롤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병풀 추출물과 코코넛 오일의 안티 블레미쉬 포뮬라로 고영양과 고보습을 선사해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해준다. 오일 방어막이 촉촉한 수분을 오래 지속해 속땅김 문제를 개선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