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F-페이스 SVR, 스포츠카 수준 역동적인 주행 성능

입력 2020-09-22 15:18   수정 2020-09-22 15:20


재규어는 영국 자동차업체 중 가장 성공적인 모터스포츠 역사를 자랑하는 브랜드다. 자동차 레이스인 ‘르망 24시’에서 일곱 차례나 우승했다. 재규어는 70년이 넘는 레이싱 역사를 모든 차량에 녹여내고 있다.

재규어 최초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F-페이스(PACE) 역시 스포츠카 수준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갖춘 모델이다. 매혹적인 디자인과 차체 비율, 일상을 위한 실용성과 효율성, 혁신적인 기술까지 모두 집약됐다. 재규어는 이에 더해 고성능 차량 등 특별한 차를 전담 개발하는 조직에서 제작한 ‘F-PACE SVR’을 선보였다.

F-PACE SVR은 역동적인 디자인과 공기역학적 설계로 특색 있는 외관을 완성했다. 더욱 커진 전면 및 측면 펜더 벤트의 공기 흡입구는 양력을 줄이고, 추가 냉각과 함께 고속 주행 때 안정성을 높인다.

독특한 리어 스포일러와 액티브 배기 시스템이 적용된 4개의 테일파이프는 후면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이다. 4개의 테일파이프와 범퍼 하단 모서리에 적용된 디퓨저는 공기역학적 이점과 함께 한층 다이내믹한 후면을 완성한다.

특색 있는 휠 아치 스페이스와 클래딩의 조화 역시 공기 압력을 줄여줄 뿐 아니라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또 다양한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는 루프레일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해 맞춤형 외관을 완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실내는 고급스러우면서도 개성 있다. 열선 기능이 포함된 SVR 전용 스티어링 휠, SVR 로고가 적힌 메탈 트레드 플레이트, SVR 전용 카펫 매트, 알루미늄 패들 시프트 등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F-PACE SVR은 650L에 달하는 적재 공간을 확보했다. 12.3인치 대화형 디스플레이와 10인치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갖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장착했다. 애플 카플레이를 기본 사양으로 적용해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게 설계했다.

5.0L V8 슈퍼차저 엔진은 최고출력 550PS, 최대토크 69.4㎏·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불과 4.3초, 최고 속도는 시속 283㎞에 달한다. 가변 밸브 액티브 배기 시스템은 강렬한 배기음을 연출한다.

전자식 리어 액티브 디퍼렌셜은 극심한 코너링 때 토크 배분을 최적화한다.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IDD) 기능은 향상된 접지력과 주행 안전성을 제공하며 언더스티어링을 최소화한다. IDD는 후륜 구동에서 4륜 구동으로 0.165초 내에 변경할 수 있다. 다이내믹모드를 사용하면 더 빠르고 향상된 반응성의 기어시프트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차선 유지 기능과 운전자 피로도를 분석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은 기본이다. 판매 가격은 1억2650만원이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