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희X박희순X안보현X김상호X이학주X장률, 넷플릭스 '언더커버' 캐스팅 확정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22 09:28   수정 2020-09-22 09:30

한소희X박희순X안보현X김상호X이학주X장률, 넷플릭스 '언더커버' 캐스팅 확정

한소희, 박희순, 안보현, 김상호, 이학주, 장률 (사진=각 소속사)


넷플릭스가 선보일 본격 액션 느와르로 제작 확정 발표와 동시에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언더커버'(가제)가 한소희, 박희순, 안보현, 김상호, 이학주, 장률 등 빛나는 조합이 돋보이는 캐스팅을 확정 지었다.

'언더커버'(가제)는 아버지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밝히기 위해 조직의 언더커버가 되어 경찰로 잠입한 지우의 숨 막히는 복수극과 그 과정에서 드러나는 냉혹한 진실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 여다경으로 완벽하게 변신하여 역대 비지상파 드라마 최고 시청률 기록을 경신했던 한소희가 조직의 언더커버 윤지우로 180도 색다른 연기 변신을 선보인다. 한소희는 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을 밝혀내기 위해 조직원에서 경찰로 위장 잠입한 뒤, 복수의 칼날을 품고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게 되는 지우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마녀', '1987' 등 출연작마다 탄탄하고 밀도 있는 연기를 보여주며 명품 배우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배우 박희순은 국내 최대 마약 조직 동천파의 보스 최무진으로 분한다. 최무진은 갖은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복수심에 갇힌 윤지우를 언더커버로 만들어 주지만 좀처럼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캐릭터로, 서늘한 카리스마를 지닌 인물이다.

'이태원 클라쓰'에서 미워할 수 없는 악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안보현은 마약수사대 전필도 형사를 연기한다. 능력 있고 강단 있는 원칙주의자 전필도가, 비밀을 감춘 파트너 윤지우와 어떤 호흡을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장르 불문 굵직한 연기로 매 작품마다 기대감을 만드는 것은 물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까지 폭넓게 활약을 펼쳐온 김상호는 마약수사대의 차기호 팀장을 맡았다. 은퇴를 앞두고 마약 조직 동천파 소탕에 집착하는 차기호는 최무진과 팽팽한 대결 구도로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야식남녀', '부부의 세계', '왓칭' 등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던 이학주는 최무진의 부하 정태주로 분한다. 최무진이 가장 신뢰하는 조직원으로 그의 지시라면 목숨까지도 내놓을 수 있는 깊은 충성심을 지닌 캐릭터다.

연극과 스크린, 브라운관을 종횡무진, 연기파 배우의 탄생을 알린 장률은 동천파 전 조직원 도강재를 연기한다. 도강재는 문제를 일으켜 조직에서 쫓겨난 인물로 훗날 동천파를 향한 복수의 칼을 들이밀며 새로운 갈등의 한 축을 맡는다.

2020년 상반기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으로 신선한 충격을 안겨줬던 김진민 감독의 차기작 '언더커버'(가제)에 각양각색의 캐릭터는 물론 신예부터 베테랑까지 신선한 조합으로 탄생될 불꽃 튀는 연기 열전에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독보적 존재감의 배우들이 폭발적인 시너지로 만들어낼 강렬한 액션이 기대되는 '언더커버'(가제)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