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 홈추족의 쾌적한 주방을 위한 베스트 주방 후드 제안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22 14:02   수정 2020-09-22 14:04

하츠, 홈추족의 쾌적한 주방을 위한 베스트 주방 후드 제안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며, 다가오는 추석을 집에서 보낼 계획인 ‘홈추족’, 외식을 자제하고 직접 요리를 하는 ‘집밥족’이 늘어나면서 주방 공기질 관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명절 음식 특성 상 기름에 부치거나 튀기는 종류의 음식은 다량의 미세먼지나 유해가스를 발생시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공기질 관리 전문기업 ㈜하츠가 주방 구조에 맞춘 베스트 주방 후드를 소개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주방 공기질 관리를 위한 팁도 함께 제안한다.

△심플한 주방 인테리어를 위한 침니형 후드
침니형 후드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유행을 타지 않아 오랜 기간 사용하기 좋다. 하츠의 대표적 침니형 후드인 ▲뉴침니(NCH-90SCI)와 ▲아크(DAC-90SCI) 역시 상부 수납장이 없는 주방에서 개방감 있게 활용하기 좋아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두 제품 모두 매번 후드를 켜고 끄는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하츠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후드, 쿡탑 자동 연동 시스템인 ‘쿠킹존(Cooking Zone)’ 기능을 적용했다. 쿡탑을 켜면 후드가 자동으로 켜지고, 쿡탑을 끄면 후드가 3분 지연 운전 후 스스로 꺼지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뉴침니 후드는 강력한 흡입력에 비해 소음이 적은 신형 데코 팬 모터, 오염물질 방출 및 화상 위험이 적은 친환경 LED 램프 등 혁신적인 기술들을 적용했으며, 미려한 곡선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주방 인테리어에 따라 스테인리스 스틸과 화이트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뉴침니 후드와 함께 인기가 많은 아크 후드는 본체 측면을 곡선형으로 설계해 사용자의 안전을 고려했으며, 여기에 터치식 스위치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효율적 공간 연출을 위한 시스템 후드
주방 상부의 장과 장 사이에 설치하는 시스템 통후드는 공간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일자 구조의 주방을 채택한 가정에서 활용하기 좋다. 최근 새롭게 출시한 하츠 로체(CBLS60SG-CI) 후드는 경사형 디자인으로 출시돼 각종 주방 유해물질의 포집 능력을 향상시켰을 뿐 아니라 스테인리스와 그레이 컬러의 조화로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하츠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슬림루나(SSL-60GCI)는 작동 시 전면에 보름달을 연상시키는 은은한 블루 라이팅이 점등되어 주방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더하기에도 좋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후드인만큼 신혼부부 및 1인 가구 등 젊은 층의 수요가 높은 편이다. 로체 후드와 슬림루나 후드 역시 쿠킹존 센서가 부착돼 있어 의식적으로 후드를 켜고 끄지 않아도 주방 공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하츠 관계자는 “가장 보편적인 ㄱ자 주방부터 일자형 주방, 아일랜드 전용 후드 등 주방 구조에 따라 다양한 쿠킹존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며 “명절을 곧 앞두고 있는 만큼 후드 상태 및 성능을 미리 점검해 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