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기업 현장서 즉시 활용 가능한 빅데이터·상품기획MD경영 전공 신설

입력 2020-09-23 15:08   수정 2020-09-23 15:10


경인여대는 전문여성리더 양성을 목표로 2~4년 다양한 학제를 운영하는 인천지역 유일 여자대학이다. 올해 개교 28주년을 맞은 경인여대는 최근 몇 년간 교육부가 평가한 각종 지표에서 우수한 등급을 연속 획득했다. 수도권 여자대학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특성화대학으로 선정됐고,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 최우수 레벨 A+를 받았다.

2021학년도에는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한 전공 신설, 학과명 변경, 대학 특성에 맞는 입학전형 개선 등으로 우수학생 유치에 나섰다. 경영과 안에 ‘빅데이터경영전공’과 ‘상품기획MD경영전공’이 신설됐다. 빅데이터경영은 기업 경영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경영실무능력을 학습하는 전공이다. 상품기획MD경영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몰 및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특화된 상품기획 머천다이징 전문능력을 공부하는 전공이다. 글로벌관광서비스과는 중국어와 일본어전공으로 나눠 선발한다.

학생부나 수능성적 대신 다양한 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전형을 개편해 선발한다. 올해 처음 수시 1차 모집에 추천자, 경력자, 특기자(어학, 자격증) 전형이 적용된다. 추천자전형은 학교장 추천 시 지원 가능한 전형이다. 경력자 전형은 재직자·창업자 등 각종 경력이 있는 학생 대상으로 관련 서류제출로 지원이 가능하다. 어학전형은 어학성적, 자격증전형은 전공 관련 자격증 제출로 지원할 수 있다.

면접을 보는 학과는 항공관광과와 I Belle헤어뷰티과다. 학생부 40%와 면접점수 60%로 선발한다. I Belle헤어뷰티과는 수시에만 면접을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2021학년도 면접은 비대면으로 실시된다.

면접 질문의 경우 고교 선행학습이 유발되지 않도록 자기소개와 학습에 대한 의지, 포부 정도의 질문만 제시한다. 홈페이지와 모집요강에 공개해 수험생이 면접준비를 부담없이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복장은 단정한 정장차림 또는 교복이 좋으며, 면접에는 자신감이 중요하므로 긴장하지 않도록 컨디션을 조절하는 것이 팁이다.

수시모집 면접학과를 제외한 전체학과는 학생부 교과 100%로 선발한다. 고교 1~3학년 1학기까지 총 5개 학기 중 최우수 2개 학기 성적이 반영된다. 간호학과의 경우만 학생부 최우수 3개 학기가 반영된다. 수능 반영의 경우에도 한국사나 수능최저가 적용되지 않는다.

입시지원 팁으로는 복수지원 전략을 추천한다. 같은 전형 내 복수지원에 개수 제한이 없으므로 신설 전공을 포함해 관심학과에 모두 지원할 수 있다. 꼭 가고 싶은 학과, 점수에 맞는 학과를 선택해 복수지원하는 것이 합격률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다.

경인여대에는 4년제 학사학위 전공심화 과정이 있다. 전문학사 2~3년제 학과를 졸업한 뒤 4년제 학위를 이수해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이다. 총 12개 학과에서 300여 명의 학생을 모집한다.

대졸자로 졸업해 대학원으로 진학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특히 인하대 특수대학원과의 협약으로 경인여대 졸업생에게는 30~40%의 장학금 혜택이 있다. 학사학위과정 학생들에게는 입학금 외 매 학기 1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돼 부담없는 수업료로 4년제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수업은 무역학과와 항공관광학과만 주간수업이 운영되고 있으며, 나머지 10개 학과는 평일 야간 2~3일제 수업이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