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식품 쟁이자" 영국 또다시 사재기 횡행

입력 2020-09-24 15:06   수정 2020-12-23 00:01


영국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제한조치가 도입된 후 영국 전역에서 ‘사재기’가 또다시 번지고 있다.

23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 등에 따르면 영국 전역에 걸쳐 대형 슈퍼마켓의 화장지와 식료품 매대가 텅 비기 시작했으며 일부 슈퍼 체인은 보안 인력을 동원해 몰리는 고객들을 통제하고 있다. 영국에서 두번째로 큰 슈퍼 체인인 아스다는 전국적으로 사재기가 발생해 모든 매장의 화장지들이 동났다. 아스다는 보안인력 1000여명을 신규 투입해 소비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토록 하고 장바구니와 카트를 소독하는 등 매장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사재기 품목을 보면 화장지가 가장 먼저 소진되고 다음으로 식료품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 사재기가 번지자 영국 소비자들은 소셜미디어 상에서 “우려했던 일이 발생했으며 부끄러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유통업체들은 사재기가 계속될 것을 우려해 소비자들에게 물품이 충분하다며 안심시키고 있다.

영국 최대 유통업체인 테스코의 데이브 루이스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소비자들이 사재기할 필요가 없다고 당부했다. 그는 “충분한 양의 화장지와 식료품 등이 있으며 유통업계는 잘 대처할 것”이라며 “사재기는 공급망에 불필요한 긴장 상태를 초래할 뿐이며 소비자들은 평상시처럼 쇼핑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다른 대형 유통업체인 알디 UK의 자일스 헐리 CEO는 전날 보리스 존슨 총리의 대국민 연설 이후 소비자들에게 이메일을 보냈다. 그는 “우리 점포에선 충분한 상품을 비축하고 있다”면서 “필요한 것 이상으로 물건을 살 필요가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영국에선 앞서 지난 3월 코로나19가 본격 확산하기 시작할 때 화장지 등 생필품과 각종 식료품 사재기 현상이 한동안 지속했다. 보리스 존슨 총리는 전날 펍과 식당 등의 오후 10시 이후 영업 금지, 상점 등 실내 마스크 착용 확대, 가급적 재택근무 유지 등을 뼈대로 하는 코로나19 제한조치를 발표했다. 존슨 총리는 오는 24일부터 적용되는 이런 조치가 6개월간 지속할 수도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