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주말예능프로그램 부문 선정 경사

입력 2020-09-29 11:04   수정 2020-09-29 11:06

놀면 뭐하니? (사진=MBC)


‘놀면 뭐하니?’가 4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9월 4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19.5%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전체 TOP5에 오르며 꾸준한 화제성을 보이고 있다. 특히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에서 9월 4주차 전체 1위를 기록하며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최정상을 지키고 있다. 또 최근 발표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놀면 뭐하니?’가 주말예능프로그램, 유재석이 남자예능인, ‘싹쓰리’가 핫아이콘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유두래곤-지미(知美)유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6일 방송에서는 ‘환불원정대’의 첫 스케줄 현장과 활동곡 ‘Don't touch me(돈 터치 미)’가 전격 공개됐다. 환불원정대는 10월 10일 음원발표를 확정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대한 기대를 더욱 끌어올렸다. 오는 10월 3일 방송은 ‘환불원정대’ 만옥(엄정화), 천옥(이효리), 은비(제시), 실비(화사)와 지미유(유재석), 정봉원(정재형), 김지섭(김종민) 등 신박기획 식구들이 모두 함께 하는 한가위 대잔치 특집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한편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전지적 참견 시점’ 등이 9월 4주 TV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MBC가 21.18%의 점유율로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순위에서 10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0년 9월 21일부터 9월 27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1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28일(월) 발표한 결과이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