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헬스케어, 디지털 복부지방 측정기 아마존 런치패드 출시

입력 2020-10-05 09:00  



올리브헬스케어는 글로벌 전자상거래기업 아마존의 '아마존 런치패드' 프로그램에 선정돼 디지털 복부지방 측정기 '벨로(Bello)'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아마존 런치패드는 아마존의 글로벌 플랫폼과 전문성을 활용해 혁신 제품의 글로벌 진출 및 출시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많은 신제품이 이를 통해 입점을 희망하지만 2.9%만 성공하는 등 선정 기준이 엄격하고 까다롭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지난 5월 한국무역협회의 추천으로 혁신 제품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 30개사가 아마존 런치패드에 최종 선정됐다.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크기의 벨로는 근적외선 기술을 이용해 3초 내에 복부 지방 측정이 가능하다. 전용 모바일 앱(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 상태 및 향후 관리에 대한 맞춤 지침을 제공, 대사증후군의 주요 요인인 복부 지방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올리브헬스케어는 최근 미국 워싱턴주의 비만치료클리닉 'Transform Weight Loss'와 임상시험 및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유통 전문 그룹인 'MAFCO'와 벨로에 대한 독점 유통계약도 체결했다.

한성호 올리브헬스케어 대표는 "아마존 런치패드에서 벨로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연내에 유럽 등 글로벌 진출 가속화 및 건강관리 앱 서비스, 피트니스클럽, 보험사 등과 다양한 B2B2C 사업도 전개할 예정"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홈트레이닝 시장 성장에 발맞춰서 내년에는 피트니스 및 체형관리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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