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바비, '청춘기록' OST 'Spotlight' 오늘(5일) 발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0-05 11:41   수정 2020-10-05 11:43

아이콘 바비, '청춘기록' OST 'Spotlight' 오늘(5일) 발매

청춘기록 (사진=팬엔터테인먼트)


바비가 부른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의 OST가 발매된다.

아이콘의 바비가 부른 ‘청춘기록’의 여섯 번째 OST ‘Spotlight’가 오늘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곡은 지난 9월 15일 방송된 4회 엔딩과 지난 9월 28일 방송된 7부 엔딩 장면을 장식하며 가창자에 대한 문의가 빗발쳤던 노래로, 아이콘의 바비가 보컬로 참여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이들에게 놀라움과 반가움을 안겼다.

‘Spotlight’는 펑키락 스타일의 벌스를 지나 레트로 팝락 스타일의 훅과 함께 일렉트로닉한 느낌의 매력적인 브릿지를 만나고, 마지막 후주 부분에서는 메탈 장르로 끝나는 독특한 형식의 노래이다. 여기에 래퍼로 알려진 바비가 훌륭한 가창력과 표현력, 그리고 매력적인 보이스톤으로 참여해 보컬리스트로서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또한 이 곡은 누구나 인생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한 번쯤은 경험하게 되는 시련과 혼란의 시기를 마주할 때 좌절하지 않고 미래를 향해 열심히 달리면 꿈을 이룰 수 있는 순간이 올 것이라며 스스로를 다독이는 가사를 담았다. 청춘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가슴 한구석에 열정을 피우는 뭉클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곡은 드라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남자친구’,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 다수의 히트 작품에 음악감독으로 참여하여 수많은 OST 히트곡을 만들어낸 바 있는 남혜승 음악감독과 김경희 작곡가가 함께 작업했다.

남혜승 음악감독은 “극중 주인공인 사혜준(박보검 분)이 조금씩 성공을 향해 앞으로 나아갈 때마다 사혜준의 성장스토리와 함께할 노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임팩트 있으면서 마음이 벅차오르는 카타르시스가 폭발할 노래와 걸맞은 목소리의 주인공을 찾느라 그 어느 때보다도 고심했다”고 전했다. 이어 “여러 구간 달라지는 스타일의 까다로운 노래를 바비가 훌륭히 소화해줘 그의 무한한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가창자 바비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가창을 맡은 바비는 지난 2015년 그룹 아이콘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사랑을 했다’, ‘취향저격’, ‘죽겠다’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바비는 Mnet ‘SHOW ME THE MONEY 3’에 출연하여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우승을 차지하며 실력을 입증했다.

바비는 ‘연결고리#힙합’, ‘가드올리고 Bounce’, ‘꽐라’ 등을 통해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으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기량을 펼쳤다. 특히 바비는 팀 내 메인 래퍼로 활동하면서도 지난해 MBC ‘복면가왕’에 출연해 반전 가창력을 뽐낸 바 있다. 지난 2018년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2018 월드 챔피언십’의 주제가 ‘RISE’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한국인 최초로 오프닝 무대에 서기도 했다.

‘청춘기록’은 현실의 벽에 절망하지 않고 스스로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성장 기록을 담은 드라마이다. 꿈꾸는 것조차 사치가 되어버린 이 시대의 청춘, 저마다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직진하는 청춘들의 뜨거운 기록이 시청자들에게 설렘과 공감을 선사한다.

또한 ‘청춘기록’은 ‘비밀의 숲’,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WATCHER(왓쳐)’ 등을 통해 치밀하면서도 섬세한 연출의 힘을 보여준 안길호 감독과 ‘닥터스’, ‘사랑의 온도’ 등 따뜻하고 감성적인 스토리에 현실적인 시선을 녹여내는 하명희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여기에 ‘겨울연가’, ‘해를 품은 달’, ‘쌈, 마이웨이’, ‘동백꽃 필 무렵’ 등 오랜 시간 수많은 히트작을 선보인 드라마 명가 팬엔터테인먼트가 제작에 나서 웰메이드 드라마를 탄생시켰다.

청춘을 대표하는 박보검, 박소담, 변우석과 독보적 존재감을 지닌 하희라, 신애라까지 탄탄한 라인업을 구성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tvN ‘청춘기록’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한편 바비가 부른 ‘청춘기록’의 여섯 번째 OST ‘Spotlight’는 오늘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