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런닝맨' 완전체 출연 확정…약 3년 10개월 만의 출격

입력 2020-10-06 12:07   수정 2020-10-06 12:08

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가 '아는 형님'에 이어 '런닝맨' 출연을 확정 짓고, 주말 예능 프로그램 대활약을 예고했다.

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지수·제니·로제·리사)는 이번 주 중 진행되는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녹화에 참여한다.

블랙핑크 4인 멤버 전원이 '런닝맨'에 출연하는 건 지난 2016년 12월 이후 약 3년 10개월 만이다. 월드 투어를 비롯한 빼곡한 일정으로 국내 예능 출연이 드물었던 블랙핑크인 만큼 팬들의 큰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런닝맨' 첫 출연에서 자유분방하게 뛰어다니며 다채로운 끼를 발산했던 블랙핑크는 일명 '금손·꽝손' 모음으로 큰 웃음을 선사한 바 있다. 이번 '런닝맨'에서는 이들이 또 어떠한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블랙핑크는 '런닝맨'에 앞서 JTBC '아는 형님'에도 나선다. 이 프로그램 역시 블랙핑크의 완전체 출격은 약 3년 2개월 만. 블랙핑크는 지난 2017년 '아는 형님'에 순수한 팬심으로 출연, '형님'들과 다채로운 케미를 뽐내며 남다른 예능감을 자랑했었다.

최근 블랙핑크는 자체 제작 리얼리티(24/365 with BLACKPINK)를 통해 폭발적인 예능 감각을 일깨워왔다. 특히 개그맨 황제성을 선생님으로 초대, 혹독한 예능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특별 미션을 완벽히 수행하는 면모로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첫 정규앨범 'THE ALBUM'을 지난 2일 발표하고 각종 글로벌 차트를 강타 중이다. 'THE ALBUM'은 음원 공개 직후 미국을 비롯한 총 57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미국 애플뮤직 앨범 차트 전체 7위, 팝 앨범 차트로써는 정상을 차지했다.

타이틀곡 'Lovesick Girls'는 발매 첫날인 2일(미국 시간 기준)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는 물론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서 3위를 기록했다. 이 외 수록곡 'Bet You Wanna'는 4위, 'Pretty Savage'는 8위, 'Ice Cream'은 10위에 이름을 올리며 앨범 수록곡 절반을 톱10에 진입시켰다.

블랙핑크의 'THE ALBUM' 피지컬 음반은 오늘(6일) 정식 출시됐다. 앨범 예약 판매 기간 선주문량은 100만장 이상을 기록해 K팝 걸그룹 단일 음반 역대 최초, 최고, 최다 신기록 경신이 예상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