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씨모터스 커스터마이징 모빌리티 서비스 '탐' 선보여

입력 2020-10-07 15:25   수정 2020-10-07 15:29


㈜케이씨모터스(대표 최지선)가 커스터마이징 모빌리티 서비스 “탐(TAM)”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탐”은 카니발 하이리무진 등 특장차 개발과 생산의 독보적 기술력을 보유한 케이씨모터스가 개발한 “다양한 목적에 최적화된 차량 (FCV : flexible customized vehicles)”을 공유하는 카쉐어링 서비스로서 그동안 소프트웨어 플랫폼 중심으로 형성되어 온 모빌리티 서비스 생태계에 하드웨어 플랫폼으로서의 차량의 본질을 주목해 이를 결합한 신개념의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탐”에서는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별 니즈를 컨셉별로 분석하여 하이루프, 시트 평탄화 등 공통의 컨버전 플랫폼과 각 컨셉별 기능 모듈을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조합한 차량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언택트 이슈와 맞물려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차박용 <미니캠퍼>와 OTT서비스를 차량내 대형스크린에서 즐길 수 있는 <무빙시네마>, 전동킥보드의 거치와 충전이 가능한 <카플러스액티브>, 반려동물과의 쾌적한 이동을 위한 <펫셔니스타>, 스트리밍 게임 마니아를 위한 <플레이온>등 카쉐어링 서비스의 주된 고객인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차량에 반영한 서비스가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캠핑장비, 킥보드, 스크린 등 커스터마이징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한 상품 및 서비스를 관련업계와의 제휴를 통해 함께 제공함으로써 단순한 이동수단을 떠나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표출하고 즐기는 새로운 이동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탐”이 추구하는 서비스 플랫폼의 특징은 개인고객이나 다른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에도 컨버전 모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차량을 개발한 것으로서 하드웨어의 확장을 통해 커스터마이징 모빌리티 서비스의 확대를 꾀한다는 점이며 향후 다양한 차종과 컨셉트의 모델을 지속 개발함으로써 더 넓은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케이씨모터스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야외 활동에 대한 욕구가 더욱 높아진 소비자들에게 “탐”은 새로운 위안을 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범준기자 bjk07@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