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車인포테인먼트 시장 진출

입력 2020-10-12 18:01   수정 2020-10-13 01:29

네이버가 자동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정보시스템인 ‘차량용인포테인먼트(IVI)’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네이버는 드림에이스, 콘티넨탈오토모티브코리아와 웹 기반 IVI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2일 발표했다.

세 기업은 이번 MOU를 통해 카셰어링, 음식 픽업, 결제 등 서비스를 차량 내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협력할 계획이다. 자동차 부품업체 콘티넨탈오토모티브코리아는 IVI 하드웨어 개발 및 적용을 위한 기술 지원을 맡았다. 차량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업체인 드림에이스는 IVI 하드웨어에 적합한 다양한 웹서비스가 적용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신규 웹브라우저 ‘웨일’을 토대로 자동차 환경에 최적화된 IVI 서비스 웹 기술 표준을 제작한다.

최근 완성차 제조사와 정보기술(IT) 기업들은 웹브라우저를 IVI에 도입하기 위한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웹브라우저는 범용·호환성이 높아 차량별 최적화가 용이하기 때문이다. 네이버가 IVI와 관련해 MOU를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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