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비 자가격리 중 생일파티→"변명 여지 없어, 건보료는…" [종합]

입력 2020-10-12 09:26   수정 2020-10-12 10:15


요리 연구가 겸 유튜버 국가비가 자가격리 지침을 어기고 지인들과 생일파티를 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자궁내막증 치료를 위해 한국으로 온 그는 자신의 국적 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국가비는 지난 1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가격리 기간 중 발생한 저의 부주의함 뿐만 아니라 불충분한 사과와 제 입장만을 고려한 설명으로 많은 분들께 실망과 불쾌감을 드렸다. 깊이 반성하고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어제 올린 글로 인해 일선에서 고생하고 계신 분들께서 피해를 입으실 수 있다는 우려를 주신 점에도 깊이 공감한다. 혹여라도 더는 피해가 가지 않도록 기존의 글을 내리고 이 글을 통해 다시 사과의 말씀을 전하고자 한다"며 "변명의 여지없이 저의 불찰이었고, 잘못이다"고 사과했다.

그는 "자가격리가 끝난 후 치료를 받는 동안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약속드린다. 또한 콘텐츠촬영 및 제작 활동을 당분간 중단하고 충분한 반성의 식나을 통해 앞으로 콘텐츠 창작자로서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국가비는 지난 10일 자신의 생일을 맞아 파티 영상을 게재했다가 자가격리 지침을 어겼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영국에 거주하는 그는 자국내막증으로 치료를 위해 최근 한국에 왔는데, 이후 자가격리 기간 중 생일파티 영상을 게재했던 것.


영상에는 국가비의 친구들이 현관 앞에서 생일을 축하하는 모습이 담겼다. 국가비는 집 안에서 현관문을 열고 밖에 있는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마스크를 내리고 선물 받은 립스틱을 바르기도 했다. 이에 자가격리의 취지를 이해하지 못했다는 네티즌들의 지적이 쏟아지자 국가비는 해당 영상을 삭제했다.

이후 국가비는 "현재 언급되고 있는 영상 속 장면들은 제 생일날 2~4시간 간격으로 가족과 친구들이 찾아와 현관 밖으로 2m의 거리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며 마스크를 착용한채 문 앞에 있는 물건을 받고, 짧은 대화를 나누는 내용이다. 외부인이 집 내부로 방문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이어 "하지만 순간 멀리 있다 안심하고 잠시 마스크를 내려 1초 정도 초를 불고, 가족이 집 밖 복도에 서 있는데 거실 안에서 마스크를 벗고 립스틱을 바르는 행동은 방역수칙에 잠시나마 소홀했던 저의 잘못임을 백번 천번 인정하고 여러분들의 걱정과 지적을 무거운 마음으로 받아 들이고 있다"며 "경솔한 행동에 마음 상하셨을 분들께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또 그는 "제 국적과 국민건강보험 현황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그 부분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고자 한다"면서 "저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떳떳하게 돈을 벌고 떳떳하게 세금을 내는 한국인이 되고 싶어서 건강보험료 및 소득세, 지방세까지 성실히 납부하고 있다. 해외에서 거주 중이지만 한국에서 경제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국민으로서 지켜야 할 의무를 지키고 있는 것일 뿐이며, 현재 영국 영주권자도 아니고 아르헨티나 국적도 취득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