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포브스 "BTS, 빌보드 핫 100 킹메이커"

입력 2020-10-14 12:38   수정 2020-10-14 12:39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1, 2위 동시 석권에 이어 다른 차트들에서도 선방하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3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10월 17일 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피처링에 참여한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의 '새비지 러브(Savage Love)' 리믹스 버전이 핫 100 1위를, 지난 9월에 발매된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2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두 번째 핫 100 1위 곡을 탄생시킨 동시에 두 곡을 나란히 1, 2위 올리는 대기록을 썼다.

이와 관련해 미국 포브스는 13일 "방탄소년단이 이전에는 서양 팝스타들 피처링의 수혜자였지만 입장이 바뀌었다. 이제는 7명의 멤버로 구성된 이 한국 보이밴드가 빌보드 핫 100 차트의 킹메이커"라고 극찬했다.

이어 "'다이너마이트'가 7주 연속 (핫 100) '톱 2' 자리를 지키고 있음에도 여전히 방탄소년단의 상업적 역량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이 있다면, '새비지 러브' 1위를 통해 그 의구심을 완전히 지워야 한다. '새비지 러브'는 방탄소년단이 모국어인 한국어로 노래를 불렀다는 점에서 영어로 부른 '다이너마이트' 1위보다 훨씬 더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포브스는 또한 '새비지 러브' 리믹스 버전 발표 이후 표출된 강력한 팬덤에 주목하면서 "방탄소년단은 팝 히트곡을 만들어 내는 '미다스의 손'을 가졌다고 말할 수 있다"고 호평했다.

방탄소년단은 핫 100 외에 다른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다이너마이트'는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7주 연속 1위를 차지했고, 멕시코 에어플레이 1위, 캐나디안 핫 100 14위, 팝 송 14위, 멕시코 잉글레스 에어플레이 11위, 스트리밍 송 21위, 어덜트 팝 송 21위, 어덜트 컨템퍼러리 21위, 온 디맨드 스트리밍 송 24위에 이름을 올렸다. 라디오 송 차트에서는 26위에 진입하며 자체 최고기록을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도 맹렬한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는 피처링에 참여한 '새비지 러브'와 '다이너마이트'로 각각 1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다이너마이트'로 2위, '새비지 러브'로 3위에 올랐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