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 '캐스팅' 선봬

입력 2020-10-19 09:07   수정 2020-10-21 21:11


 -투싼·스포티지·아반떼 대상
 -1년, 2만㎞ 무상 보증 운영

 쏘카가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 '캐스팅'을 선보이며 중고차 판매사업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쏘카에 따르면 캐스팅은 마음에 드는 차를 미리 타보고 직접 검증한 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이다. 19일 오후 2시부터 서비스를 시작하며 쏘카 회원이라면 누구나 쏘카가 카셰어링으로 직접 관리하고 운영해 온 중고차를 온라인으로 살 수 있다.

 쏘카는 우선 투싼(2017년식, 1,100만 원대부터), 스포티지(2017년식, 1,100만 원대부터), 아반떼(2016년식, 590만 원대부터) 등 3종을 판매한다. 회사는 운영 데이터로 품질을 평가, 분석해 판매제품을 엄격히 선별했다. 또 전문공업사의 품질검사와 개선작업을 모두 마쳤다. 유통과정을 최소화한만큼 차 가격은 시장가 대비 평균 10% 이상 저렴하다. 쏘카는 지속해서 판매차종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조회부터 구매까지의 모든 과정은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쏘카 애플리케이션에서 차종별 가격, 주행거리, 연식, 사고 여부 등 다양한 조건에 맞춰 검색이 가능하다. 또 잔여 보증기간과 편의품목, 보험이력 등의 세부 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차를 24시간 또는 48시간동안 미리 타볼 수 있는 '타보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셰어링 이용료 수준의 비용만 내면 차를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전달받아 경험해보고 점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료는 아반떼 기준 24시간 13만 원, 48시간 18만 원이다.
 
 이와 함께 캐스팅 전 차종에는 애프터서비스기간을 무상으로 연장해주는 '캐스팅 보증 프로그램'을 포함했다. 최대 500만 원 한도 내 1년 또는 2만㎞까지 무상 보증한다.
 
 한편, 쏘카는 캐스팅 출시를 기념해 차 구매자 대상으로 이벤트를 펼쳐 쏘카를 무제한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구독상품 '반값패스' 1년 구독권과 자동차용 무선 핸디청소기를 증정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도로교통공단, 반려동물 안전수칙 당부
▶ 쌍용차, 티볼리 에어 차박 챌린지 모집
▶ AJ셀카, 중고차 시세 조회 서비스 확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