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버섯 효능 얻기 위한 '휴엔 상황버섯 유', 꾸준한 관심

입력 2020-10-21 15:46   수정 2020-10-21 15:48



요즘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건강식품을 통해 미리 건강 관리를 하려는 움직임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그중에서 신뢰할 수 있는 건강 소재를 주원료로 한 건강식품이 과연 얼마나 될까? 사람들이 오랫동안 섭취해 왔으며, 과학적인 연구 과를 통해 건강 관리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건강 소재는 그리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그러한 측면에서 상황버섯은 전통적으로 오래전부터 섭취되어 왔으며, 현대 과학적으로도 그 효능이 밝혀져 있기 때문에 주목할 만한 건강 소재다.

상황버섯은 오래전부터 각종 전통 서적들(동의보감, 신농본초경, 본초강목, 향약집성방 등등)에서 효능의 우수성이 언급되었을 만큼 가치를 인정받은 버섯이다. 그러나 자연산 상황버섯은 발견하기 어렵고, 다른 진흙버섯 속 버섯들과 구별하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유용한 상황버섯 효능을 누리기란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하지만 과학적으로 상황버섯 및 그 효능이 다양한 연구를 계기로 밝혀져 왔는데, 특히 1960년대 후반 일본에서 다른 종류 버섯보다 상황버섯(펠리누스 린테우스)에서 우수한 생리 활성 작용이 발견된 것을 계기로 많은 연구가 진행돼 왔다. 이에 대한 결과들이 다양한 연구 논문을 통해 밝혀지면서 대중들에게도 점차 상황버섯의 장점이 널리 알려질 수 있었다.

이러한 점들을 감안하여 여러 중요 요구 조건들을 만족시켜 출시된 상황버섯 제품이 바로 ‘휴엔 상황버섯 유’ 제품이다. ‘휴엔 상황버섯 유’ 제품에 사용된 상황버섯 종류의 학술명은 ‘목질진흙버섯’이며, 학명은 ‘펠리누스 린테우스(Phellinus linteus)’다.

이 제품 원료에 사용된 상황버섯 균주의 학명은 ‘펠리누스 린테우스 유(Phellinus linteus yoo)’인데, G7 프로젝트라고 하는 우리나라 국가 연구 과제를 통해 연구된 종이다. 이 종은 미국 균주 기탁 기관인 ATCC(American Type Culture Collection Center)의 공인된 상황버섯 표준품과 유전자 비교를 완료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같이 신뢰할 수 있는 상황버섯 종을 첨단의 바이오 기술을 이용해 상황버섯 균사체를 대량 배양하는 데 성공했고, 이 과정 중에는 특허까지 받은 배양 방법도 사용되고 있다. 지표 성분을 추출, 정제하여 원료를 생산함으로써 상황버섯 효능을 보다 집중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는 장점 역시 갖고 있다.

또한 버섯은 크게 균사체와 자실체 부분으로 나뉘는데, 균사체는 자실체보다 각종 영양 성분이 4배 정도 더 함유돼 있는 연구 논문도 찾아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상황버섯 균사체 추출물 제품이며, 균사체에 들어 있는 성분을 추출, 정제해 제조되었다.

게다가 국내 GLP(우수 실험실 운영규정) 기관인 한국화학연구원 안전성 연구센터를 통해 소비자들이 민감해 하는 원료 안전성 부분에 대해 인정받았다. 또한 액상 스틱 형태의 제품이기 때문에 먹는 방법에 있어서도 일일이 끓여 보관하는 불편함을 벗어나 물 없이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며, 휴대 및 보관이 편하다는 점도 소비자들이 만족해하고 있는 부분 중 하나다.

휴엔 상황버섯 유 제품을 판매하는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은 이러한 시기에 꼭 필요한 상황버섯 효능을 보다 널리 이용할 수 있게끔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알렸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휴엔 상황버섯 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