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뱅크 지역대리점이 타이어를 교체하러 온 고객의 차량 휠을 고의로 훼손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사 측이 '고의 파손'을 인정했다.
타이어뱅크는 21일 즉각 논란이 된 가맹점과의 계약 해지를 했으며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공식 입장을 밝혔다.
차량 블랙박스 영상에서 스패너로 휠을 훼손한 사람은 해당 대리점의 사업주였다.
타이어뱅크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타이어뱅크를 믿고 찾아주신 고객님들께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해당 사업주가 고객에 대한 피해 보상을 진행하지 않을 시엔 본사에서 직접 사과하고 피해 보상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추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가맹사업주들에게 지속적으로 교육을 강화하는 등 재발 방지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논란은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타이어뱅크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오면서 시작됐다.
해당 게시물에는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이 첨부됐다. 영상에는 대리점 사업주가 스패너 등 공구를 가져와 휠을 고의로 훼손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이후 태연스럽게 휠에 타이어를 다시 끼워 넣었다. 다른 직원들은 이 모습을 멀뚱히 지켜보고 있었다.
글 작성자는 "고객의 생명을 담보로 저런 장난을 칠 수가 있는지 정말 어이가 없다"며 분통을 터트렸다. 그는 해당 사업주를 상대로 사기 등 혐의로 형사고소를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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