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수주한 VLCC와 PC선은 각각 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 울산 본사에서 건조돼 2022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된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지난달 말 VLCC 4척을 수주한 데 이어 한 달여 만에 2척을 추가 수주했다.
VLCC는 한 척당 가격이 9100만달러(약 1000억원)로 일반 유조선의 두 배에 달해 액화천연가스(LNG)선처럼 고부가가치 선박으로 분류된다. 조선·해운 분석기관인 클락슨에 따르면 현재 800여 척의 초대형 원유운반선이 운항 중이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이 중 4분의 1인 약 200척을 건조했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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