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K-좀비' 파워, '킹덤' 아시아콘텐츠어워즈 3관왕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0-26 11:48   수정 2020-10-26 11:50

이게 'K-좀비' 파워, '킹덤' 아시아콘텐츠어워즈 3관왕



'K-좀비' 신드롬을 이끈 '킹덤'의 콘텐츠 경쟁력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 제 2회 아시아콘텐츠어워즈에서 '킹덤' 시즌2가 3관왕을 달성했다.

2019년에 신설돼 올해 2회를 맞는 아시아콘텐츠어워즈는 아시아 전역의 우수한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17개국에서 각국을 대표하는 75편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예심과 본심을 거쳐 총 10개 부문, 11개 상이 수여됐다. 부산국제영화제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 시즌 2는 남자 배우상 주지훈, 작가상 김은희, 기술상 매드맨포스트(VFX) 등 총 세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실시간 화상 연결로 수상 소감을 전한 배우 주지훈은 "'킹덤'을 만든 넷플릭스, 김성훈 감독, 박인제 감독, 김은희 작가님과 수많은 동료배우, 제작진들께 감사드린다"며 "차기작 촬영 중에 이렇게 기쁜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하고, 더욱 좋은 작품으로 찾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은희 작가는 "3년 넘게 함께해주신 넷플릭스, 김성훈, 박인제 감독님 감사드린다"며 "이제는 한 가족이 된 배우진들 모두 끝까지 완주할 수 있기를 바라고, 힘든 현장을 묵묵히 지켜주신 스태프 여러분에게 부끄럽지 않은 대본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고마움을 드러냈다.

매드맨포스트의 류건희 팀장은 "앞으로도 콘텐츠의 한 일부로서 더 좋은 그림을 시청자에게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매드맨포스트가 되겠다"며 '킹덤' 시즌2에 대한 시청자의 사랑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킹덤' 시즌2는 신선한 소재와 강력한 스펙터클로 '왕좌의 게임', '워킹 데드' 등에 비견되며 "지금까지의 좀비물 중 최고라고 할 수 있다"(Forbes), "이 정도로 강렬할 줄은 몰랐다"(Decider), "기대치를 뛰어넘었다"(TheCinemaholic)등 국내외 언론의 호평과 함께 전 세계에 'K-좀비' 신드롬을 일으킨 작품이다.

'킹덤' 시즌2의 아시아콘텐츠어워즈 수상은 넷플릭스의 투자로 탄생한 높은 퀄리티의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으며, 국제 시상식에서 처음으로 결실을 맺기 시작한 유의미한 성과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