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역삼동 스포월드 자리에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 공급

입력 2020-10-27 10:37   수정 2020-10-27 10:46

서울 역삼동 '강남 스포월드' 부지에 하이엔드(고품격) 주거복합 단지가 들어선다.강남 최대 규모의 스포츠센터였던 스포월드는 정 · 재계 인사들을 비롯, 유명 연예인 및 자산가들이 즐겨 이용했던 곳으로 알려져 있다.

개발업체 지엘산업개발의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 지엘스포월드PFV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인 '원에디션 강남'을 오는 12월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맡는다.



역삼동 653의4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건립된다.도시형 생활주택 234가구(전용 26~49㎡)와 오피스텔 25실(전용 43~82㎡),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인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는 물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 테헤란로를 이용하면 업무 밀집지역인 잠실, 역삼, 교대 등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이 단지에서 걸어서 갈 수 있다.

신사동 가로수길·압구정 로데오거리·청담동 명품거리 등은 물론 현대백화점·코엑스·파르나스몰도 가깝다. 인근에 강남차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대형병원도 자리하고 있다. 복합문화공간인 라움아트센터가 단지 건너편에 있다. 코엑스·LG아트센터 등도 가깝고,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선정릉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외부에는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설계가 다수 적용된다. 외부는 볼륨감이 있는 유선 형태로 마감되고 세련된 이미지를 표현하는 커튼월룩을 도입할 예정이다.외관 디자인으로 ‘강남 단 하나의 상품’이란 상징성을 나타낼 계획이다.가구 내부는 광폭 LDK(거실과 식사공간 부엌이 연결된 구조)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높이고, 일부 가구에는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곡선 설계도 선보일 방침이다.

또 고소득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스포츠시설도 계획돼 있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과학적·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힐리언스 바디스테이션이 도입된다.럭셔리 골프연습장을 비롯,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등 기존 스포월드의 명성을 잇는 스포츠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상업시설은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가든형 몰로 조성된다. 파인 캐주얼 다이닝·바&펍·카페 등의 MD 유치를 계획 중이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