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컨설팅 전문기업 지식펜, ISO 9001 인증 획득: 품질경영 프로세스 세계적 수준 인정

입력 2020-11-24 16:44   수정 2020-11-24 16:46



논문컨설팅 전문 기업 지식펜(대표: 박원수)이 ISO 9001:2015(품질경영 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식펜은 세계적 수준의 품질경영 노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시행하고 있는 품질경영시스템 표준 규격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의 실현시스템이 규정된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이를 유효하게 운영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이와 관련하여 지식펜의 박원수 대표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품질의 향상은 필수적인 조건이다. 고객 중심의 품질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정립하고자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ISO 9001 인증을 추진하게 되었다.” 고 밝혔다.

지식펜은 일찍이 지식이라는 무형의 서비스에도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음과 같은 품질관리 시스템을 13년 동안 운영하여 왔다.

첫째, 컨설턴트들을 심성, 사회성, 지적능력 등의 3가지 조건으로 선발해 왔다는 점이다. 특히 지적능력은 1)연구실적, 2)연구방법론에 대한 이해도, 3)서비스 마인드 등으로 평가하였다.

둘째, 컨설팅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보고하는 시스템을 갖추었다. 고귀한 시간과 비용을 지출한 고객들이 안심하고 지적성장을 경험하기 위한 것이다.

셋째, 컨설팅 속도 점검 시스템을 갖추어 왔다. 컨설턴트들을 실시간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기록을 보고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넷째, 컨설턴트와 연구자 간에 별도의 소통 시스템을 갖추어 왔다. 회사가 구축한 시스템 내에서 24시간 자유롭게 소통하는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여 품질이 일정 수준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였다.

다섯째, 컨설팅 성과평가 시스템을 갖추었다. 컨설팅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진행됐는지 일정 기간을 두고 심사하는 시스템이다.

이러한 품질관리 노력을 바탕으로 지식펜은 7가지 원칙에 기반을 둔 서비스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연구자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 지식생산을 위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다.

구체적으로는 명확한 업무절차, 전 사원의 품질 의식 향상, 문서관리 시스템의 확보 및 보완, 원활한 부서 간 업무협조, 지속적인 경영시스템 개선, 고객 불만 처리시스템을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고객 평가의 향상으로 새로운 고객 창출 등이 그것이다.

2008년 8월부터 시작된 논문컨설팅 기업 지식펜은 2014년 3월 강남구에 뿌리를 내리고 2016년 평생교육원이 되면서 선도기업이 되었다. 그리고 2020년 1월에는 SCI 연구소를 설립하여 전 세계 19개 지역에서 지식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식컨설팅 기업으로 확대·개편되었다.

특히, 2019년에는 논문과 관련된 논리들을 체계화하여 인재이론(In-jae Theory), 가독성 이론(Legibility Thoery), 연구나무 이론(Research Tree Theory), 두뇌 근육이론(Brain Muscle Theory), 우물이론(Well Theory), 벌집이론(Hive Theory) 등을 발표하여 명실상부한 학술연구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지식펜의 박원수는 대표는 “지식펜은 앞으로도 논문컨설팅, 데이터분석, SCI 연구, 연구용역 등을 통해 국내외 지식인들과 강소기업들을 지원하는데 전문성과 헌신을 가지고 돕겠다.” 는 의지를 피력하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