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금융시장을 선도하는 최고의 인재육성을 목적으로 2010년부터 직무역량과 리더십역량 강화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연수체계(TRM : Training Road Map)를 구축해 시행합니다.
우선 영업점 리더인 지점장과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계약인력(온라인텔러)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연수체계를 확대 시행합니다.
그 동안 팀원급 정규직원 중심으로 운영되던 연수체계를 지점장과 계약인력까지 확대함으로써 전 직급에 대한 직무연수체계를 완성하게 됐습니다.
신입행원의 조기전력화를 위해 배치 후 연수 프로그램도 한층 강화됩니다.
신입행원이 실제로 영업현장에서 근무하면서 스스로 학습하고 이에 대해 영업점 러닝코치와 지점장이 피드백을 해주는「자기주도형 현장학습(SDL-OJT : Self-Directed Learning, On-the-Job Training)」을 7개월간 실시합니다.
또 일선 업무현장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리더십역량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임원에서 계약인력에 이르기까지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리더십 연수 프로그램인「KB Leader Way」과정을 본격 시행합니다.
이 연수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과제해결형 참여학습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직급별로 차별화한 리더십 역할모델을 바탕으로 총 11개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3월22일 신임점포장 과정을 시작으로 모든 직급에 대해 순차적으로 시행되는「KB Leader Way」연수를 통해 임직원들의 행동양식의 변화와 회의문화 등 일하는 방식의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영업점 리더인 지점장과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계약인력(온라인텔러)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연수체계를 확대 시행합니다.
그 동안 팀원급 정규직원 중심으로 운영되던 연수체계를 지점장과 계약인력까지 확대함으로써 전 직급에 대한 직무연수체계를 완성하게 됐습니다.
신입행원의 조기전력화를 위해 배치 후 연수 프로그램도 한층 강화됩니다.
신입행원이 실제로 영업현장에서 근무하면서 스스로 학습하고 이에 대해 영업점 러닝코치와 지점장이 피드백을 해주는「자기주도형 현장학습(SDL-OJT : Self-Directed Learning, On-the-Job Training)」을 7개월간 실시합니다.
또 일선 업무현장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리더십역량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임원에서 계약인력에 이르기까지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리더십 연수 프로그램인「KB Leader Way」과정을 본격 시행합니다.
이 연수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과제해결형 참여학습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직급별로 차별화한 리더십 역할모델을 바탕으로 총 11개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3월22일 신임점포장 과정을 시작으로 모든 직급에 대해 순차적으로 시행되는「KB Leader Way」연수를 통해 임직원들의 행동양식의 변화와 회의문화 등 일하는 방식의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