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최강자들 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집결

입력 2013-02-15 16:56  



한국폴리텍특성화대학 바이오캠퍼스이 지난 14일 충북테크노파크, LG생명과학,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바이오상용화센터 등 총 11개의 산업체, 대학, 연구소 다자간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지식경제부가 지원하고 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가 총괄주관하고 있는 충청권 의약바이오 글로벌 실용화 연계지원사업의 지속가능한 성과 달성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충청광역권 바이오산업 핵심주체간 연계협력을 통한 시너지효과 창출로 충청권 의약바이오산업 경쟁력 강화를 다시금 되새기는 의미에서 체결됐습니다.

이번 협약은 충청권 의약바이오 글로벌 실용화 연계지원사업 중간실적 발표회를 겸하는 자리에서 협약 체결이 진행되어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는 평가입니다.

이 사업에서 한국폴리텍특성화대학 바이오캠퍼스는 바이오의약품 실무형 현장전문 인력양성을 담당하는 주관기관으로서, 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LG생명과학,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주관기관의 사업 성과달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고려대학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독약품, 에이프로젠,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알테오젠, 나비바이오텍, 그리고 보령제약 등 지역의 핵심 주체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캠퍼스 이배섭 학장은 "우리대학은 충청권 의약바이오 글로벌 실용화 연계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바이오의약품 실무형 현장전문인력양성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 축적과 충청광역권 핵심주체들과의 협력으로 국내 최고의 바이오직업교육대학으로 우뚝서게 되었으며, 향후에도 본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상호협력을 통한 성과 극대화를 통하여 지역 커뮤니티 대학으로서의 면모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하여 대학차원에서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한국폴리텍특성화대학 바이오캠퍼스는 교과부 취업률 공시 100명 이상 졸업생 배출 대학 중 2년 연속 전국 취업률 1위를 달성한 취업명품대학으로 미래 바이오신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올해 신설된 바이오나노소재과를 포함해 플래그십학과인 바이오품질관리과, 신성장동력학과인 바이오식품분석과, 바이오생명정보과, 생명의약분석과와 바이오배양공정과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