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전문점, 건강음료로 웰빙족 유혹"

입력 2013-02-21 09:40  

최근 커피전문점의 건강음료 매출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따로 건강을 챙길 여력이 없어 웰빙 음식 섭취 등 생활 속 식습관으로나마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때문에 커피 전문점 등 관련 업계는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해 제각각 독특한 건강 음료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면역력 저하로 각종 질환에 노출 우려가 높은 환절기를 대비해 비타민이 듬뿍 함유된 과일차에서 몸에 좋은 곡류를 넣어 식사 대용으로 가능한 음료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유니크카페 카페 리맨즈 콜렉션 키친(대표 이상윤)은 건강하게 맛있는 리맨즈 웰빙 라이프 타임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리맨즈 웰빙 라이프 타임 음료 시리즈는 생과일을 통째로 넣어서 만들기 때문에 비타민이 풍부해 감기 예방에 좋은 음료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과일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비타민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되는 대표적인 영양소로 피로와 스트레스로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하다.

레몬, 오렌지, 자몽 등을 넣어 비타민이 듬뿍 담긴 `생과일 비타민차`, 비타민C 가득한 꿀 레몬 생강차인 `허니 레몬 진저티` 등은 감기예방에 좋은 비타민이 함유돼 있을뿐만 아니라 시린 겨울, 온 몸을 따끈하게 해준다.

또한 비타민C와 비타민A가 다량으로 함유돼 있어 감기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홍시를 이용한 `홍시 요거트`, 한끼 식사 대용으로 좋은 건강한 스무디 `리얼 스무디`, 영양소가 가장 많은 과일 껍질을 통째로 갈아 넣은 `리얼 과일 주스` 등 차가운 메뉴들도 인기가 높다.



브런치카페 바빈스커피(대표 백호근 www.babeans.com)는 블루베리 라떼, 밤 라떼, 홍차 라떼 등 따뜻하고 몸에 좋은 다양한 라떼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라떼는 추운 날씨에 가장 많이 찾는 메뉴로 특히 바빈스커피의 밤 라떼와 블루베리 라떼를 찾는 손님들이 부쩍 늘고 있다.

맛과 영양까지 골고루 챙긴 `블루베리 라떼`는 보랏빛 색감과 하얀 우유가 섞여 새콤한 맛은 물론이고 여성들의 눈까지 즐겁게 하는 메뉴로 인기가 높다.

블루베리는 비타민 및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특히 피로회복과 노화방지, 다이어트에 좋은 열매로 알려져 있다.

`밤 라떼`에는 비타민, 단백질, 무기질 등 영양성분이 골고루 풍부하게 있는 밤과 우유가 들어간 메뉴로 포만감까지 안겨줘 식사 대용으로도 좋다.

바빈스커피는 프렌치 스타일의 푸드카페와 유럽의 커피전문점을 결합한 브런치 카페 전문점으로 핑거푸드 뿐만 아니라 바빈스만의 특색 있는 한국형 브런치 메뉴로 끼니와 커피를 함께 할 수 있어 바쁜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디야 커피는 지난해 20곡 원료로 만든 리얼 시리얼 라떼와 플랫치노, 블랙 시리얼 라떼와 플랫치노 4종을 선보였다.

4종의 메뉴들은 커피전문점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20곡 원료를 이용해 만든 건강음료 메뉴로 식물성 단백질과 여성 호르몬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한 두유와 블랙푸드의 대표인 검은콩 메뉴를 사용해 만들어졌다.

리얼 시리얼 2종(라떼, 플랫치노)은 20가지 곡물 베이스에 바삭한 곡물을 위에 토핑으로 해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좋은 음료다.

특히 다이어트와 건강을 생각하는 하는 여성들에게 좋으며, 블랙 시리얼 2종(라떼, 플랫치노)은 블랙푸드의 대표적인 검은콩과 바삭한 토핑이 올려진 건강음료로 아이들 간식음료와 어른들의 건강음료로도 제격이다.



할리스커피는 직접 우린 홍차에 베리 과육과 포토 워터젤리 등을 각각 더한 `리얼 브루드 아이스티` 2종을 선보인다.

리얼 브루드 아이스티란 기존의 가루 파우더를 타서 만드는 아이스티와는 달리 홍차 잎에서 직접 우려낸 추출액을 사용해 달지 않고 차 본연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두 가지 맛의 리얼 브루드 아이스티는 `레드 베리 아이스티`와 `머스캣 젤리 아이스티`로 홍차 추출액에 과육과 젤리 등을 넣어 씹는 재미까지 더했다.

`레드 베리 아이스티`에는 홍차에 스트로베리, 다크 체리, 블랙베리 과육과 민트 등을, `머스캣 젤리 아이스티`에는 싱그러운 청포도 과즙, 레몬주스 등을 넣은 홍차에 포도 워터젤리를 넣었다.

뿐만 아니라 레드 베리 아이스티에는 설탕 대신, 선인장에서 추출한 천연 유기농 아가베 시럽으로 단맛을 내 음료 본연의 자연스러운 맛은 살리고 열량은 낮췄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