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형 신소비족 ‘바겐헌터’ 막판 시즌오프를 잡아라!

입력 2013-02-24 08:30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기나긴 경기 침체에 불황형 소비 패턴이 다양화 되는 가운데, 시즌 오프 등의 폭탄 세일만을 기다렸다가 반값 이상 가격에 구매를 하는 ‘바겐헌터(Bargain Hunter)’족이 신소비 인류로 떠오르고 있다.

본디 불황을 틈타 부동산, 증권시장에서 저평가된 자산을 사들이는 이들을 칭했던 바겐헌터는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일반 소비계층에까지도 번지게 됐다. 특히 이맘때쯤 늘어나는 시즌 오픈 세일은 바겐헌터들이 가장 환영하는 행사 중 하나다.

겨울 시즌을 마무리하며 바겐헌터들이 선호하는 세일 유형과 품목, 그리고 그들을 공략해 한창 진행 중인 시즌 막판 세일 정보를 소개한다.

▲ 막바지 겨울 맞아 부츠 폭탄 세일, 학생 세일 동시 진행



바겐헌터들은 다음 시즌에도 트렌드와 무관하게 활용 가능한 제품을 우선순위에 두고 구입한다. 행여 트렌드에 맞지 않아 한 번도 사용해보지 못하고 버리는 리스크를 줄이기 위함이다. 특히 시즌오프가 활발하게 열리는 패션 아이템 중에서는 부츠가 1순위 구매 리스트라고 볼 수 있다. 양털부츠, 가죽 롱부츠 등은 매년 인기가 끊이지 않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므로 위험부담이 적다.

ABC마트는 3월 3일까지 부츠 제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부츠 특가전’을 실시하고 있다. 부츠 행사 별도 코너를 마련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단돈 1만원에 판매하는 초특가 제품으로 구매심리를 자극하는 전략도 이번 세일의 핵심 포인트. 베어파우 제품이 50%, 호킨스와 반스 부츠가 70% 할인가에 판매 중이다.

▲ 온라인 쇼핑몰도 재고털이 ‘윈터 세일’ 실시

바겐헌터들은 온라인 세일 소식도 놓치지 않는다. 시즌 막바지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드문 게릴라성 세일이 잦고, 할인율도 같은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과 비교했을 때 훨씬 높게 측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LG패션샵은 25일까지 닥스 레이디, 헤지즈 레이디의 F/W시즌 시즌오프 세일을 실시한다. 여성용 코트, 원피스 등이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디스클로우즈는 28일까지 F/W상품과 일부 S/S상품을 최대 5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윈터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한코펜하겐과 아모럭스 ,YMC의 패딩과 티셔츠, 마운틴 레이니어 디자인의 백팩과 아웃웨어 아이템 등을 50% 할인한다. 또한 한코펜하겐, 츠비, 카렌워커, 헨리홀랜드의 선글라스와 아이웨어도 최대 30%까지 가격을 낮췄다.

▲ 세제, 난방용 품 등 겨울 생활용품 대 방출



바겐헌터의 대표주자인 주부들은 시즌오프 행사를 기다렸다가 내년 살림살이를 준비하는데 익숙한 소비자층이다. 특히 올해 구매를 실패한 시즌 상품들은 주부 커뮤니티 등 소식이 빠른 곳의 자문을 통해 세일을 기다렸다가 가장 호응이 좋았던 제품으로 구매해 내년을 준비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기업형 슈퍼마켓 등에서 이들을 공략한 창고 대방출전이 자주 펼쳐지고 있다. 의무 휴업 등 영업일수 감소에 의해 늘어난 재고털이 목적에서 효과적이다.

롯데슈퍼는 26일까지 `창고 대방출` 행사를 진행해 누적된 재고와 겨울 시즌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세탁세재 등 생활용품도 70%가량 할인해 1만 원 이하에 판매한다. 난방용품도 행사 품목에 포함돼 온수매트를 45% 할인한 16만 원 대에, 난로는 30% 가격을 낮춘 1만 원 대에 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음료수, 샴푸, 캔 통조림, 조미료, 제과, 냉동식품 등 영업일수 감소로 인해 판매가 부진했던 품목들의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 불황엔 명품도 결국… 최대 80% 할인

명품 등 가격이 비싼 브랜드 제품은 시즌 오프 세일이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드물기 때문에 주로 비교적 저렴한 명품 소셜커머스나 해외 구매대행을 활용한다. 그런데 올 겨울은 국내 3개 대표 백화점에서 대규모 시즌오프 명품대전을 실시하며 바겐헌터족들의 구미를 끌어 당기고 있다.

롯데 백화점은 22일부터 3일간 본점에서 해외명품 75개 브랜드를 30~80% 할 일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멀버리, 에트로, 발리 등 다양한 명품 백을 비롯해 돌체앤가바나, 디스퀘어드2 청바지, 비비안웨스트우드 드레스, 그리고 페트레이, 피레넥스 등의 패딩의류 등 시즌 오프 상품들이 준비돼 있다. (사진=ABC마트)

jiyoun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