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모키 아이를 멍든 눈인 줄 아는, 당신에게 알립니다

입력 2013-02-26 10:22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준범 기자]화장을 끝마친 여성의 얼굴은 ‘예술 작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자들은 밋밋한 낯에 색조화장으로 입체감과 음영을 살려 인상을 또렷하게 만들고, 거울을 수십 번 봐가며 수정에 수정을 거듭해 예쁜 얼굴을 완성한다.

이러한 작품을 보고도 눈치 없는 남성들은 한심한 소리를 하기 일쑤다. 유난히 흰 얼굴을 보고 "가부키 배우 아니냐?", 시커먼 눈두덩이를 보고 "눈은 누구한테 맞았냐?", 발그레한 볼 터치를 보고 "밖이 많이 춥지?"라며 여성들의 속을 뒤집는다. 당연히 욕을 바가지로 먹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남성들은 대부분 ‘모르는 게 죄’라는 옛말을 곱씹는다. 그래서 준비했다. 남자들에게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은 색조화장의 세계. 센스 있는 남자가 되고 싶다면 이번 가이드와 함께 색조화장의 세계에 살짝 발을 담가보자.

▲ 눈에 쓰는 화장품, ‘이렇게나 많아’





마스카라: 속눈썹이 짙고 길어 보이도록 하기 위해 칠하는 화장품(상단 좌측). 여성들이 눈물을 흘리면 ‘공포 영화의 주인공’으로 변신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럴 땐 말없이 휴지 혹은 손수건 하나만 건네면 센스 있는 남성이 될 수 있다. 마스카라에는 물이나 땀에도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속눈썹이 진하고 숱이 많아 보이게 하는 볼륨 마스카라, 속눈썹이 길어보이게 하는 롱래쉬 마스카라, 청순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투명 마스카라 등이 있다.

아이섀도: 입체감을 내기 위해 눈두덩에 칠하는 화장품(상단 우측). 화장기술이 부족한 여성의 경우, 꼭 ‘눈에 멍이 든 것’같이 연출되기 때문에 남성들은 이와 관련해 최대한 말을 아끼는 게 여자 친구와 오랜 관계를 유지하는 법이다. 아이섀도에는 크림 제형으로 돼 있는 섀도, 로션과 같은 유화 타입의 리퀴드 섀도, 가루로 된 타입의 섀도, 반짝반짝 빛나는 글리터 섀도가 있다.

아이라이너: 눈을 크게 보이게 하거나 뚜렷하게 보이기 위해 눈 언저리에 선을 긋는 화장품(하단 우측).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섹시한 가인 같은 눈매가 될 수 있고, ‘팬더’ 혹은 ‘너구리’가 될 수도 있다. 만약 여자친구나 관심 있는 여성이 이에 대해 묻는다면, 남성들은 선택의 여지없이 ‘브아걸 가인처럼 섹시해’라고 얘기하는 것이 현명하다. 가끔은 `하얀 거짓말`이 관계의 원활함을 가져다주기 때문이다. 아이라이너에는 색연필처럼 생긴 아이펜슬 아이라이너, 액체 상태의 리퀴드 아이라이너, 붓을 자신이 원하는 색에 찍어 바르는 젤 아이라이너 등이 있다.

아이브로우: 눈썹을 그리거나 눈의 가장자리에 선을 그리는 데 사용하는 화장품(하단 좌측). 남성들을 기만(?)하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다 좋게 넘길 수 있지만, 눈썹만큼은 용서하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남성들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눈썹은 인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여성이 화장을 지운 얼굴에 눈썹이 없을 경우, 남성들은 혼란(?)을 겪을 수 있다. 따라서 가급적 찜질방과 같이 여성의 민낯이 공개되는 장소는 알아서 피하도록 하자. 때론 ‘모르는 게 약’일 수 있다. 아이브로우에는 펜슬타입과 브러시 타입, 마스카라 타입 등이 있다.

▲ 얼굴을 빛내주는 화장품은 뭔데?





하이라이터: 얼굴에 입체감을 주기위해 어느 한 부분을 발라 밝게 표현하는 화장품(상단). 주로 이마와 콧등, 입술 위, 턱 부분에 바르며 여성의 얼굴을 밝혀주는 역할을 한다. 간혹 어떤 남성들은 여성의 얼굴에 바른 하이라이터를 보고 ‘강아지 기름(?)’으로 오해하곤 한다. 큰 실례를 범하는 행동이니 앞으로 주의하는 것이 좋겠다. 하이라이터에는 파우더 타입과 리퀴드 타입, 크림 타입 등이 있다.

섀딩: 얼굴 외곽에 색조를 넣어 얼굴을 작아 보이게 만드는 화장품(하단 우측). 하이라이터의 반대로 그림자 효과를 줘 윤곽은 살리고, 얼굴은 작게 만드는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다. 이 아이템은 남자 입장에서 모르는 척 하는 것이 미덕일 수 있다. 괜히 아는 척 했다가 여성들에게 빈축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섀딩 때문에 얼굴이 작아 보이는 여성을 만났을 때에는 군말 필요 없이 ‘얼굴이 참 작다’는 말만 하면 된다. 그 이후의 말은 필요 없다.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파우더 타입의 섀딩을 주로 사용한다.

블러셔: 흔히 ‘볼터치’라고도 하며, 볼에 색감을 부여해 얼굴에 생기를 불어 넣는 화장품이다(하단 좌측). 남성들이 ‘안면홍조’로 잘못 인식하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이 제품 때문에 예쁘게 보이려던 여성들은 남성들에게 간혹 ‘밖이 많이 춥지?’라는 망언(?)을 듣기도 한다. 블러셔를 바른 여성들이 제일 듣기 싫어하는 말 중 하나이므로, 남성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겠다. 블러셔는 단색 파우더형과 구슬로 이뤄진 파우더 볼, 단계별 색상으로 구성된 그라데이션형, 직접 두드려서 바르는 퍼프일체형, 스틱형 등이 있다.

▲ 키스를 부르는 입술 연출의 비밀...립스틱 말고도 있다?





틴트: 입술을 혈색 있게 만들어 주는 화장품(우측). 립스틱이 바르는 개념이라면 틴트는 물들이는 개념이다. 양 조절과 바르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으며, 주로 베이스 메이크업에 포인트로 활용된다. 남성들이 알아두어야 할 사항은 틴트는 여러 가지 색소와 화학품이 첨가돼 있기 때문에 ‘몸 건강에 그리 좋지 않다’는 사실이다. 틴트는 리퀴드 타입과 스틱 타입, 젤 타입, 워터프루프 타입 등이 있다.

립글로스: 입술에 영양과 윤기를 책임지는 화장품(좌측). 주로 립스틱 위에 바르거나 입술에 직접 바르는 용도로 사용한다. 여성의 입술을 보다 입체감 있고 도톰한 느낌으로 만들어 준다. 일반 남자들이 생각하는 ‘고기 먹고 난 후의 입술’로 연출해주는 아이템이 아니다. 립글로스는 브러시형 립글로스, 스틱 립글로스, 튜브 립글로스가 있다. (사진=코리아나, 뜨엘)

junbeo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