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문화관광도시 울진군, '우수관광' 부문 한국전문기자협회 전문인증 받아

입력 2013-05-07 11:08  



최근 <사단법인>한국전문기자협회에서 경북 `울진군`을 `우수관광` 부문 우수지자체로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에 울진군의 임광원 군수는 “금강송이 울창한 울진은 하늘이 내려준 자연환경의 보고이며 전국 제일의 생태문화관광도시”라면서, “앞으로도 관광자원 경쟁력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2013국가브랜드대상,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등 생태관광도시로 자리매김

이에 앞서 울진군은 2013 국가브랜드대상에서 ‘생태관광도시’ 부문 수상을 하였고, ‘생태 문화 관광도시 울진’ 브랜드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생태관광도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온천욕, 산림욕, 해수욕이 가능한 3욕의 관광지이기도 한 울진군은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한국관광의 별’에 빛나는 전국 최대의 울진금강송 군락지를 가지고 있다. 20~30m 크기의 금강소나무 수십만 그루가 하늘에 닿을 듯 뻗어있는 울진금강소나무숲길은 보부상과 산양이 함께 걷는 생태의 보고이다.

또한, 지하 금강의 신비한 성류굴, 데우지 않는 자연용출온천인 백암온천과 덕구온천, 역사의 숨결이 깨어 나온 봉평신라비전시관, 생태공원인 엑스포공원, 보물이 가득한 불영사 등 천혜의 관광지가 즐비하다.

아울러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로 선정된 불영계곡, 자연용출 온천수를 체험하는 덕구계곡, 오염되지 않은 맑은 물이 흐르는 신선계곡과 전국의 생태경관보전지역 중 가장 넓은 면적인 왕피천생태경관보전지역의 왕피천계곡은, 계곡을 중심으로 노송과 희귀수목, 야생화가 서식하고 천연기념물인 산양, 수달 등 야생 동식물서식지로서 생태도시의 여건을 잘 갖춘 곳이다.

최근에는 보는 관광에서 체험하는 체류형 관광 변화의 패턴에 따라 승마체험, 요트체험, 해양레포츠체험을 즐길 수 있는 캠프홀스, 후포요트장, 해양레포츠센터 등의 인프라를 구축하여, 생태관광과 함께 농산어촌 체험관광인 테마형 체험관광을 통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또한, 울진은 102km나 되는 긴 해안선의 동해 청정바다가 접해있어 해양 기후의 특성상 여름은 시원하고 겨울은 따뜻함의 이점을 살려 사시사철 전지훈련장소로 적합한 지역으로 각종 스포츠대회 유치를 위한 인프라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코리안컵국제요트대회, 전국 윈드서핑대회, 비치사커대회, 트라이애슬론대회 등 해양 스포츠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관광스포츠 마케팅 활성화를 통해 우리나라 최대의 레포츠 관광단지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게다가 사계절 식감을 돋우는 지역향토 특산물 울진대게, 울진송이 요리와 문어숙회, 마른생선찜, 물가자미회, 광어미역국, 게장(멍게)비빔밥 등 풍부한 안전 명품 먹을거리가 가득하여 관광객들의 입맛을 돋우고 있다.

임광원 군수는 “향후 정부가 추진 중인 ‘국립해양과학교육관’ 설립지역으로 지정받는 것을 목표로, 백암온천 산림휴양밸리, 금강송 에코리움 등 대자연생태를 활용한 관광산업을 적극 개척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전문기자협회에서 전문 분야별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 개최

한편, 한국전문기자협회는 지난해 11월 `제3회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21세기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고 세계를 향해 도전하는 전문 분야별로, 국회의원 남경필, 정세균, 서울특별시 시장 박원순, 경기도의회 의장 윤화섭, 인천광역시 교육감 나근형을 비롯하여 17개 부문 18명에게 각각의 시상이 있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