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 성공 전략은 '콘셉트별 인테리어'

입력 2013-05-16 13:54  


최근 PC방을 살펴보면 여러 가지 특색이 있는 인테리어를 통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피시방 인테리어는 특히 젊은 층, 여성 등의 고객들에게 민감하기 때문에 더 많은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한 경쟁 요소로 자리잡아 각 피시방에서는 저마다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내세우고 있다.

그 중에서도 피시방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시즌아이PC방은 등 더큐브, 더카페, 레트로그래피, 애플민트 등 콘셉트 별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를 마련하고 있어 예비창업자 및 고객들에게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즌아이PC방의 대표적 인테리어로 손꼽히는 더큐브는 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 바리에이션으로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함으로써 젊은 층의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데 한 몫 하고 있다. 알파벳의 오버스케일 구조 및 천정을 관통하는 텍스트 절개 구조는 시즌아이의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하고 있으며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카페 인테리어는 오리지날 인터넷 카페를 지향해 곳곳에 은은한 조명을 배치하였고, 아늑함을 줄 수 있게 좌석을 배치한 것이 돋보인다. 또한 파벽돌과 회벽, 목재를 이용한 인테리어로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해 여성고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이 외에도 레트로그래피 인테리어는 최근 오픈한 시즌아이PC방 소답동점에서 선보이고 있는데 다양한 컬러로 좀더 생동감 넘치는 공간을 연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플민트 인테리어는 자연을 모티브로 하여 그린색을 사용해 상쾌한 느낌을 주는데 시즌아이PC방 포항장성본점이 대표적이다.

시즌아이PC방 관계자는 "시즌아이PC방에서는 고객들이 좀더 쾌적한 환경에서 만족도 높은 PC방 이용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셉트를 마련했다"면서 "시즌아이PC방 창업 시 상권, 고객층 등을 분석해 가장 어울리는 인테리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시즌아이PC방은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해 5월 계약자 선착순 5명에게 흡연부스 무상지원, 화재보험 무상가입, PC방 관리를 돕는 슈퍼PC방 무상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주 수요일 PC방창업에 대한 사업개요 및 투자수익성에 대해 소개하는 사업설명회도 실시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