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최신뉴스

눈길 끄는 생산개발 솔루션, 오피스 환경 업그레이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5-27 09:54  

눈길 끄는 생산개발 솔루션, 오피스 환경 업그레이드



엑시포씨앤에스, MES시스템 `AxPlus System` 출시

[한국경제TV 박정호 기자] 마이크로소프트사의 MS Dynamics AX ERP System과 밀접하게 연동되는 MES시스템(생산관리시스템)이 개발됐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스 골드파트너사인 IT컨설팅 업체 ㈜엑시포씨앤에스(대표 이도정)은 마이크로소프트 Dynamics AX ERP와 MES의 안정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한 생산 개발 솔루션 `AxPlus System`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AxPlus System은 ERP 시스템과 장비의 미들 레이어에 위치하는 시스템으로 생산 및 검사 장비 등에서 발생하는 원천데이터를 집계해 처리하는 것은 물론, 정보의 실시간 분석 및 LOT 트래킹 등의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해 업무효율을 높인다.

또한 각 장비의 가동여부나 알람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고, 기업이 원할 경우 추가 확장개발도 용이해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할 전망이다.

AxPlus System을 개발한 ㈜엑시포씨앤에스 측은 "MES 시스템의 Rank Master(지시정보) 일원화 관리를 통해 SMT(표면 실장 기술) 장비 레시피 검사 및 유효 레시피 적합여부를 통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생산 중 생기는 자재(장비) 오장착을 방지해 작업자가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장비와 시스템 간 호환기능이 추가돼 지시된 업무와 현장의 업무 동기화를 높여 생산제품 고유의 퀄리티 또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AxPlus System은 시스템 설정을 통해 복수의 공장 및 라인을 운영할 수 있다.

또 한국어나 중국어 중(영문 개발 예정)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용자별 메뉴 및 화면분류나 사용자 데이터 및 설정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됐다.

AxPlus System을 개발하며 MS Dynamics AX ERP System 작업환경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엑시포씨앤에스는 이미 개발이 완료된 AXPlus Sync.(이기종 데이터 동기화 시스템)와 AXPlus IPC System(AxPLUS 클라이언트 시스템) 등과 더불어 현재 개발이 진행 중인 AXPlus FMB System(장비 및 라인 가동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AxPLUS System만의 장점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AxPlus System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엑시포씨앤에스 홈페이지(www.axi4cn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GOLD PLUS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