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주현 김준수 김소현 박효신… 뮤지컬 ‘엘리자벳’ 환상 캐스팅

입력 2013-05-30 02:22  


옥주현, 김소현, 박효신, 김준수, 전동석

[한국경제TV 유병철 기자] 지난 28일 베일에 싸여있던 캐스팅의 일부를 공개,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랭크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 엘리자벳의 타이틀롤 엘리자벳과 죽음 역의 캐스팅이 공개됐다.

뮤지컬 엘리자벳제작사는 29옥주현, 김소현, 박효신, 김준수, 전동석 등 이름만으로도 대중들을 압도하는 최고의 스타들이 2013엘리자벳무대에 오른다고 밝혔다.

뮤지컬 엘리자벳은 합스부르크 왕가의 실존했던 황후 엘리자벳의 이야기에 죽음이라는 판타지적 요소를 더해 시대와 지역을 초월해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작품이다. 오스트리아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황후로 기억되는 황후 엘리자벳이 답답한 황실의 삶에 적응하지 못하고 자유를 갈망했던 모습을 거부할 수 없는 초월적인 매력을 가진 존재 죽음과 사랑에 빠졌다는 설정으로 되살려 내 극에 색다른 재미를 더하고 있다.

관객들에게 가장 반가운 소식은 지난해 완벽한 호흡으로 환상적인 무대를 보여주었던 두 주역 옥주현과 김준수가 다시 무대에 서는 것이다. 두 배우는 이례적으로 18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한 공연으로 남녀주연상을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엘리자벳 역의 옥주현은 지난해 한국뮤지컬대상 외에 6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도 여우주연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2012년 최고의 스타로 떠올랐다. 특히 엘리자벳이 나이 들어감에 따라 음색을 달리하는 등 완벽한 연기를 보여주며 아이돌스타 출신 뮤지컬배우라는 수식어를 벗고 평론가들과 대중들의 극찬을 한 몸에 받았다. 또한 지난 12월에는 엘리자벳20주년을 기념하는 콘서트에 한국 대표로 참석하여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여기에 지난해 죽음 역을 맡아 완벽한 연기와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원작자가 의도한 죽음의 캐릭터에 가장 가까웠다는 평을 얻고 있는 김준수가 다시 한 번 엘리자벳무대에 선다. 김준수는 매회 전 좌석을 매진시키며 대한민국 최고의 티켓파워를 보여 준 것은 물론 18회 한국 뮤지컬 대상남우주연상 수상으로 가창력과 연기력까지 인정받았다. 김준수의 공연은 지난해 매진을 기록하며 티켓 구하기가 어려웠던 만큼 그의 공연을 놓쳤던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2013년 공연에 새롭게 합류한 배우들 역시 눈길을 끈다. 옥주현과 함께 엘리자벳 역을 맡은 배우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크리스틴 역으로 국내 최고의 여배우 자리에 오른 뮤지컬배우 김소현. 최근에는 MBC 예능프로그램 위대한 탄생-시즌3’에서 따뜻하면서도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는 멘토로 활약한 바 있다. 관계자들은 김소현의 캐스팅에 대해 충분히 예상했던 캐스팅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만큼 초연 당시부터 엘리자벳 역에 어울리는 여배우 1순위로 꼽혀 왔기 때문. 청아하고 깨끗한 음색으로 선보일 그녀만의 엘리자벳이 기대된다.

아름다운 두 엘리자벳 옥주현과 김소현을 유혹하는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 죽음 역에 새로 합류한 배우들 중 가장 파격적인 캐스팅은 그간 감미롭고 부드러운 발라드 곡들을 선보였던 박효신의 변신. 제대 이후 콘서트 외에 다른 활동을 하지 않던 그가 뮤지컬 무대로 돌아온다는 소식에 벌써부터 팬들이 술렁이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노랗게 탈색한 머리와 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표정은 이미 초월적인 존재인 죽음에 가까워져 있는 그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풍부한 성량과 빼어난 가창력, 출중한 외모까지 겸비해 차세대 뮤지컬 스타로 손꼽히는 전동석이 죽음 역을 맡았다. 지난 해에는 엘리자벳에서 황태자 루돌프 역을 맡아 애절한 감성으로 여심을 흔들었던 그가 전혀 다른 캐릭터인 죽음으로 무대에 설 날을 기다리고 있다. ‘두 도시 이야기’,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등 굵직한 작품에서 주연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해를 품은 달에 이훤 역할에 캐스팅됐다.

옥주현, 김소현, 박효신, 김준수, 전동석, 이지훈, 박은태, 윤영석, 민영기, 이정화, 김이삭, 노지훈 등 최고의 뮤지컬배우부터 신예 뮤지컬 스타까지 화려한 캐스팅을 공개한 뮤지컬 엘리자벳이 다시 한 번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새로운 뮤지컬 역사를 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뮤지컬 엘리자벳7 옥주현 김준수 엘리자벳 뮤지컬 죽음 와우넷 오늘장전략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