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즈에도 ‘컬러 궁합’이 있다? 슈즈 컬러별 액세서리 매치법!

입력 2013-08-05 11:25  


이번 시즌 컬러가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다채로운 색상의 플랫슈즈가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비비드하거나 뉴트럴한 극과 극의 컬러 슈즈가 동시에 유행하면서 이에 어울리는 액세서리 스타일링에도 관심이 높다. 플랫슈즈의 컬러에 따라 어울리는 액세서리 ‘궁합 연출법’을 소개한다.

▲ ‘강렬한’ 컬러 슈즈는 동일한 컬러 백이 모범 답안!

올여름 가장 주목받는 컬러 중 하나인 블루는 특유의 세련된 감각이 시크한 이미지를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블루와 네온 그린 컬러 포인트가 절묘하게 믹스된 로제가파이의 플랫슈즈는 슬림한 디자인이 더욱 에지 있는 패션을 도와준다. 청량감이 느껴지는 블루 컬러 슈즈를 더욱 화사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화이트 계열의 옷과 함께 코디하는 것이 제격이다.

강렬함을 자아내는 컬러 슈즈에 어울리는 액세서리 스타일링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가방의 색상을 슈즈와 동일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슈즈와 같은 컬러의 가방은 룩에 통일감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강렬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킨다. 이때 컬러가 강한 만큼 디자인은 심플한 제품이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 ‘착시 효과’ 누드 톤 플랫슈즈, 블랙 선글라스 함께 매치하면 ‘찰떡 궁합’!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뉴트럴 컬러 슈즈는 우아한 이미지를 원하는 여성에게 안성맞춤이다. 또 피부와 비슷한 누드톤이 마치 아무것도 신지 않은 듯한 착시 효과를 줘 다리를 더욱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까지 줄 수 있다.

특히 누드 톤 플랫슈즈는 컬러의 고급스러움과 슈즈의 클래식함이 어우려서 럭셔리한 스타일링 연출 시 제격이다. 여기에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 시킴과 동시에 시선을 자연스럽게 얼굴로 집중시켜 주변 이목을 더욱 사로잡을 수 있다. 이때 선글라스는 슈즈와 대비되는 블랙 컬러가 모던한 이미지를 고조시켜 준다.

로제가파이 관계자는 “컬러마다 의미와 분위기가 다른 만큼 컬러 슈즈에 매치하는 액세서리도 궁합을 맞춰 코디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해 질 수 있다”며 “비비드한 컬러 슈즈는 옷이나 가방을 동일한 컬러로 맞춰 통일감을 주고, 부드러운 컬러 슈즈는 대조되는 컬러의 액세서리를 착용해 룩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팁이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