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지방흡입, 수술 전 체성분 분석과 피부탄력도 체크는 필수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8-05 13:42  

미니지방흡입, 수술 전 체성분 분석과 피부탄력도 체크는 필수


본격적으로 노출의 계절인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몸짱 열풍`이 불고 있다. 특히 여름철 패션 하면, 핫팬츠나 초미니스커트 패션이 여전히 강세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젊은 여성들의 경우 헬스장, 요가 학원, 수영장 등을 찾는 등 날씬한 몸매 만들기에 한창이다.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을 통해 S라인 몸매를 만들 수 있다면 더없이 좋겠지만, 비키니를 입을 수 있을 만큼 성공한 다이어트를 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렇듯 반복되는 다이어트 실패로 좌절하고 있다면,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지방흡입은 고도비만인 사람들이 받는 수술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지방흡입을 받는 사람들은 고도비만보다는 특정 부위의 지방제거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가령, 전체적으로는 날씬해도 아랫배가 나왔다든가, 허벅지가 두꺼운 경우, 유독 허리라인만 불룩할 경우와 같이 신체적으로 바디라인의 밸런스가 맞지 않은 여성들도 지방흡입을 받는다. 이는 ‘미니지방흡입’이라고 하는데, 전체적인 라인을 방해하는 팔뚝, 허벅지, 복부 등 특정 부위에 축적된 지방만을 흡입해 날씬하게 만드는 수술이다.

즉, 미니지방흡입은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시술이 아니라 특정 부위에 과하게 축적된 피하지방을 제거해 바디라인을 가다듬는 체형교정술이다.

원앤원 성형외과의 원기정 원장은 “복부지방흡입은 수술 상담 및 진행이 가장 많은 부위로써, 피하지방이 복부에 골고루 펴져 있는 경우, 윗배, 아랫배, 옆구리(러브핸들), 브레지어 라인 등 복부전체에 흡입술을 진행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원 원장은 “허벅지지방흡입은 힙업, 힙의 다운사이징, 허벅지 외측의 불룩한 부위, 허벅지 후면, 무릎과 허벅지 내측의 일부분을 흡입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방흡입 수술 시에는 개인에 따라 많은 부위를 지방흡입해야 하는 경우가 있지만, 특정 부위 위주로 흡입해도 매끈한 허벅지 라인이 나오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수술 전 체성분 분석과 함께 의사와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체형과 피부탄력 등을 고려해 본인에게 맞는 시술 계획을 체계적으로 세우는 과정이 필요하다.

지방흡입과 관련해 20년 경력의 원기정 원장은 “지방흡입술은 지방 분포 및 지방 정도 등을 정확히 파악 후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을 해야 한다”며 “지방흡입술을 고려한다면 지방흡입수술비용도 중요하지만, 해당 병원이 지방흡입 잘하는 곳인지 알아보고, 안전을 위해 마취과 전문의 상주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