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승 투수 류현진` 효과 톡톡, 관련상품 인기UP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8-06 09:23   수정 2013-08-06 09:23

`10승 투수 류현진` 효과 톡톡, 관련상품 인기UP

지난 3일 시즌 10승을 달성해 미국프로야구 신인왕 후보로 크게 주목 받고 있는 메이저리거 류현진 선수가 온라인 판매에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옥션-G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분석한 결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이베이(www.ebay.com)에 올라가 있는 7월 한달 간 류현진 관련 상품등록건수가 한달 사이 35% 증가해 480여종이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야구 선수로서의 인기 가늠자가 되는 야구카드는 물론, 류 선수가 선발 출전한 경기 티켓, 친필 사인볼 등이 다양하게 올라와 있고 상품 중에는 최대 1500달러의 즉시구매가격을 호가하고 있기도 해 주목된다.

실제로 이베이에서 ‘류현진(Ryu hyun jin)’으로 검색 시, 6일 오전 현재 야구수집용품을 중심으로 480여개의 상품이 올라와 있다.

가장 높은 가격을 호가하는 제품은 아티스트가 직접 그린 ‘탑스(TOPPS: 프로스포츠 수집품 전문 생산업체) 오리지널 류현진 스케치 카드’와 ‘2013년 류현진 바우만 크롬 카드’로, 각각 즉시구매 가격으로 1500달러에 올랐다.

6일 오전 현재 이베이에 올라 있는 추신수(친필사인된 월드베이스볼클래식 유니폼/즉시구매가 699달러), 박찬호(1999년 플리어 브릴리언츠(Fleer Brilliants) 골드 카드/즉시구매가 999달러)등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여타 유명 한국 선수들의 경매상품과 비교해도 매우 높은 가격 수준에 속한다.

스케치 카드의 경우, 프로스포츠 카드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탑스의 2013년 박물관 컬렉션(2013 Topps Museum Collection) 상품 중 하나로, 일본 아티스트가 직접 그린 류현진 선수의 인물스케치에 아티스트의 친필 사인이 있어 현재 이베이에 올라 있는 류현진 관련 상품 중 가장 고가다. 그 밖에 류현진 친필 사인볼도 149달러(즉시구매가)에 올라와 있다.

경매품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상품은 380여종의 야구 카드로 전체 류현진 관련 상품의 약 80% 를 차지한다. 야구 카드는 프로스포츠 수집품이 활발한 미국에서 인기 척도를 가늠하는 제품으로, 이베이에서 거래되는 류현진 선수의 상품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류현진의 승리경기 티켓의 경우에도 즉시구매가 4,99달러를 호가한다. 류현진 선수의 등번호 99번이 새겨져 있는 다저스 유니폼(99달러), 티셔츠(26달러), 상징배지(23달러)도 대거 올라와 있으며, 류현진 선수가 메이저리그에 입성하기까지 이야기를 담은 류현진 에세이 ‘생각이 많으면 진다’도 이베이에서 즉시구매가 24달러에 거래되는 등 다양한 상품이 거래되고 있어 류현진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류현진 관련 상품은 7월 이후 전월 대비 30%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베이코리아 국가간거래담당 나영호 상무는 "국내선수 최초 메이저리그 데뷔 첫 해 10승을 기록한 류현진 선수가 화제를 모으며 연관상품 수요 및 관련 친필, 기념용품이 다양하게 거래되고 있어 인기를 실감한다"며 "앞으로 남은 류현진 선수의 경기도 기대되는만큼 관련 상품들의 수요 및 거래가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