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코, 들창코, 매부리코성형 등 남자코성형, 꼼꼼한 사후관리 중요

입력 2013-08-12 22:04  



최근 여름 시즌을 맞아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들도 성형수술을 위해서 성형외과를 많이 찾고 있다. 그 중에서도 남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수술은 코성형이다.


코 성형은 복코, 들창코, 매부리코이거나 콧대의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주로 시행된다. 특히 복코는 코끝이 뭉툭하고 펑퍼짐해 촌스럽고 투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남녀 모두에게 콤플렉스로 작용, 복코성형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성형외과에서 코성형을 진행할 경우엔 실리콘, 자가연골을 주로 사용하게 된다. 실리콘은 다른 보형물에 비해 변성이 적고 안전하며 원하는 코의 라인을 잡아줄 수 있다. 보형물 삽입은 코 속 절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육안으로 보이는 흉터가 없어 부담도 적다.


코수술 후엔, 코에서 약간의 출혈이나 붓기, 멍, 약간의 가려움도 생길 수 있으나 회복 기간을 거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며, 약 3~4주가 지나면 코끝이 모아지고 콧대 라인이 자연스럽게 잡히게 된다.


코 수술 후 사후관리를 잘하지 않는다면 삽입한 보형물 등이 코 안에서 움직이게 되어 삐뚤어지거나 흔들릴 수 있다. 코의 골막 밑에 보형물이 제대로 삽입되지 않을 경우에 코끝이 빨개지거나 보형물이 비치는 등의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 이에 수술만큼이나 사후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코성형 후 사후관리는 어떻게 할까? 코 주위에 얼음찜질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약 3주 동안은 코가 다른 곳과 부딪히지 않도록 격렬한 운동 등의 활동은 지양해야 한다. 또한 담배는 가래나 재채기를 유발시키고, 수술 후 출혈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전 3일간, 시술 후 4주간은 중단해야 한다.


뷰티라인성형외과 장수원 원장은 "코는 신체 부위 중앙에 위치해있어 얼굴과 전반적인 조화를 이뤄야 한다. 얼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시술 전 코 성형 전문의와의 상담과 진료를 통해 심사 숙고한 다음 수술계획을 세워야 한다"면서 "특히 복코성형은 콧대, 코끝의 비율과 모양을 고려해 자연스러운 코 라인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콧볼을 축소하고 오똑한 콧대를 만들기 위해서 최대한 조직을 제거하고 코 끝의 크기를 작게 만드는 방법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