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NBG, 스마트폰 기반 가맹점 지원시스템 최초 도입

입력 2013-08-26 11:50  

종합외식기업 ㈜놀부NBG(www.nolboo.co.kr, 대표 김준영)가 스마트폰 환경에서 가맹점주들의 매장운영을 돕는 모바일 시스템 `스마트 가맹운영매니저`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Anywhere, Anytime 놀부를 구현하다.
`스마트 가맹운영매니저`는 가맹점주와 본사 운영매니저(Operation Manager, 이하 OM), 본사를 일반 스마트폰 단말기로 연결하여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돕는 지원 시스템이다. 최근 급증하는 가맹점 수에 따른 업무 증가량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가맹점 지원 능력을 확대하기 위해 IT솔루션 전문업체인 CNTT(씨앤티테크, 대표 전화성)와 공동 연구 개발했다. 가맹점주 및 본사 담당자는 언제 어디서나 매장의 상태를 체크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갖게 되었다. .


700개의 가맹점을 손바닥 안에…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OM은 가맹점관리부터 본사 정책 전달, 교육, 각종 아이디어공유 등 가맹점주의 매출 증대를 위한 지원업무를 시공간제약 없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본 시스템을 활용하면, 가맹점주는 매장 운영 시 발생하는 건의 사항을 손쉽게 전달할 수 있으며, 운영 전략에 대해 필요할 때마다 수시로 컨설팅 받을 수 있어 체계적이고 손쉬운 매장운영이 가능하다.


놀부, 외식 IT를 선도하다.
이와 더불어 놀부NBG는 최근 온라인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보강하는 놀부 IT솔루션 개발 프로젝트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제 고객들은 새롭게 선보이는 놀부 공식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 스마트폰을 사용해 놀부의 매장, 메뉴, 이벤트 소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예비가맹점주들은 창업전략연구소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창업정보 구독이 가능하다. 또한 직관적 휴먼 인터페이스(HI: Human Interface)솔루션을 과감하게 적용한 놀부 허브페이지(구 놀부 공식홈페이지)는 보다 쉽고 빠른 경로로 놀부의 모든 브랜드, 창업 트렌드, 최신 뉴스 등을 접할 수 있도록 대대적으로 개편되었다. 그 밖에도 공식 블로그에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도입하여 생생한 놀부 이야기를 들려주는 등 고객과의 새로운 소통 채널을 구축하였다. 생생한 브랜드, 메뉴 소식 뿐만 아니라 한식에 대한 지식과 전국의 볼거리, 별미 등을 소개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놀부NBG 운영활성화팀 이용 부장은 "최근 개설수의 급증으로 OM들의 담당 매장수가 많아지고 있다"며 "어느 한 가맹점도 소홀히 할 수 없기 때문에 물리적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스마트 가맹운영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