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프리뷰] 몬스터들에게도 과거와 청춘이 있었다 (몬스터 대학교)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8-26 18:33   수정 2013-08-26 19:14

[블루프리뷰] 몬스터들에게도 과거와 청춘이 있었다 (몬스터 대학교)




2001년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은 영화 `몬스터 주식회사`의 최강콤비 설리와 마이크가 돌아왔다.

영화 `몬스터 대학교`(댄 스캔론 감독, 소니 픽쳐스 제공 배급)는 설리와 마이크의 대학 생활을 다룬 `몬스터 주식회사`의 프리퀼 영화다. 두 몬스터가 어떻게 최강콤비가 되고 몬스터 주식회사에 입사하게 됐는지를 보여준다.

사실 이 영화의 결말은 정해져 있다. 모두들 알고 있듯이 그들은 어릴 적부터 꿈꿔왔던 몬스터 주식회사에 들어간다. 하지만 이번 프리퀼은 누구나 한번 쯤 상상해 봤을 그들의 대학생활, 성장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물론 제작진도 관객들이 결말을 알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고민해 봤으리라.

실제로 제작진은 수 차례에 걸친 브레인 스토밍 과정을 거쳤고 과연 `새로움`을 줄 수 있을까 하는 문제에 봉착했다. 이에 몬스터 대학교의 프로듀서 코리 라이는 "예측할 수 없는 프리퀄을 만드는 건 불가능 하다. 하지만 캐릭터들을 깊이 연구하고 디테일을 살려 유쾌하고 감동적인 플롯 속에 배치하여 관객들이 예상할 수 없도록 만들어냈다"고 밝혔다.

영화 속 마이크는 치아교정기를 달고 나와 이론에 빠삭한 모범생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준다. 헝클어진 털로 태만함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는 설리는 몬스터계의 뼈대 있는 가문 설리반 가의 혈통을 이어 받은 `엄친아`로 등장한다.

겁주기에 타고난 재능을 가진 설리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언제나 목표를 세우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마이크는 친구가 되기엔 너무나 먼 사이였다. 하지만 그들은 어떤 사건으로 겁주기 전공 퇴출 위기에 처하게 되고 힘을 합치게 된다.

너무나 다른 두 몬스터가 만나 우정을 나누고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은 `몬스터 대학교`는 매력적이다. 또한 그들과 함께하는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도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몬스터 대학교에 모인 수 많은 몬스터들의 다양한 모습도 재밌다. 이외에도 몬스터 대학교에만 존재할 법한 `겁주기 전공` 등 몬스터들의 교육과정과 흥미로운 대학생은 또 다른 볼거리다.

물론 12년 전 마이크를 연기한 빌리 크리스탈과 설리를 연기한 존 굿맨의 목소리도 환상적이다. 그들은 다시 한 번 `몬스터 대학교`를 위해 뭉쳤고 세월이 무색할만큼의 목소리 연기를 들려준다.

더빙판도 걱정하지 마시라. 연예인 성우가 아닌 전문 성우의 기용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몬스터 주식회사`의 더빙에 참여한 성우 이인성과 김진태가 다시 한 번 마이크와 설리를 연기해 `몬스터 대학교`를 빛낸다.

한편, `몬스터 대학교`는 다음 달 12일 개봉한다. 개봉에 앞서 다음 달 4일에는 픽사 최초로 댄 스캔론 감독과 코리 라이 프로듀서가 내한해 관객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

★재미로 보는 기자 생각
무서운 몬스터는 저리가라!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몬스터가 돌아왔다. 12년만에 돌아온 두 `몬스터`의 성장이야기는 깨알 재미를 선사한다. `몬스터 주식회사`를 본 사람은 과거를 추억하며 그들의 우정과 성장을 지켜볼수 있으리라. 물론 보지 않은 사람들도 문제는 없다. 또한 픽사의 스페셜 보너스 단편 애니메이션 `파란 우산`도 잊지 말자. 비 오는 날 우연한 순간 폭풍우 치는 도시를 배경으로 한 우산의 러브스토리. 사물을 이용한 표현력과 OST는 역시 픽사라는 생각이 든다.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