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 알뜰결혼, 이렇게 해봐~!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8-27 16:44  

불경기 알뜰결혼, 이렇게 해봐~!


최근 경기 침체로 연애, 결혼, 출산을 포기한 ‘3포세대’의 이야기는 남의 일이 아니다. 물가는 갈수록 오르는데 취업은 어렵고, 이렇다보니 집 장만부터 시작해 많은 비용이 드는 결혼을 미루거나 늦추는 경향이 심화되면서 출산율도 낮아져 사회적인 문제로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무작정 포기하기에는 이르다. 결혼 준비에 있어 각 분야별로 비수기나 할인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면 많은 비용을 아끼면서도 남 못지않은 품격 있는 결혼식을 올릴 수 있다. 불경기에 알뜰하게 결혼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

▲ 청첩장, 무료샘플 적극 활용, 할인 프로모션을 노려라

결혼식에서 빠질 수 없는 항목 중 하나인 청첩장. 신랑 신부는 물론 양가 어른들의 마음에 쏙 드는 청첩장을 고르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이럴 때는 각 청첩장 업체 온라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다양한 샘플을 받아볼 수 있다.

직접 보고 비교하며 고른 후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청첩장을 주문하면 된다. 각 업체별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니 꼭 홈페이지를 둘러보는 수고를 아끼지 말 것. 청첩장을 주문하면 무료로 모바일 청첩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다.

비핸즈카드는 이달 말까지 12만 쌍 돌파기념 전제품 12%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비핸즈카드는 40여 명의 전문 디자이너로 구성된 디자인 연구소에서 1년에 약 1800여 종 이상의 디자인을 개발하고 있어 뛰어난 디자인의 청첩장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 예식장은 평일을, 교회, 공원도 굿!

결혼 비용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예식장. 분위기 좋은 호텔도 좋지만 비용과 효율을 따진다면 이는 과감히 포기하는 것이 좋다. 출신학교 동문회관이나 교회, 구민회관을 잘 활용하면 한층 여유롭고 저렴한 비용에 결혼식을 치를 수 있다.

야외에서 진행되는 특별한 예식을 원한다면 양재 시민의 숲, 낙성대 공원, 남산 야외 결혼식장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이는 무료로 이용가능 해 경제적이며 색다른 분위기의 결혼식을 연출할 수 있다.

호텔이나 예식장을 굳이 고집한다면 평일 결혼식을 추천한다. 금요일 저녁에 결혼할 경우 10~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앞뒤로 예식이 없어 한결 여유롭게 식을 올릴 수 있다. 비수기인 1~2월, 7~8월은 각 예식장 별로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 혼수, 각종 할인 이벤트 및 전시 가구도 눈 여겨 볼 것

알뜰한 혼수를 장만하려면 손품과 발품을 부지런히 팔아야 한다. 매장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발견하면 온라인에서 가격 비교 검색을 해보는 것은 기본, 매장 전시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경제적이다. 계절 가전을 구매할 땐 그 계절이 끝나갈 즈음 가장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9월 30일까지 알뜰하게 혼수 가전을 마련할 수 있는 `삼성전자 S 프로포즈 엄마와 나의 결혼이야기` 특별전을 개최한다. 스마트TV와 지펠 냉장고, 버블샷3 세탁기 등을 패키지로 구성해 알뜰한 가전 구매가 가능하다.

농협 하나로혼수센터는 10월 20일까지 ‘2013년 가을 혼수품 정기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용인 기흥에 위치한 농협 하나로혼수센터에서 가전·가구·침대·침구 등 63개 업체 제품을 5%에서 최대 50%까지 할인판매 한다.

▲ 신혼여행, 자유 여행으로 알뜰하고 둘만의 오붓한 시간 갖기

결혼 준비로 정신없는 시간을 보낸 이들은 신혼여행 준비까지 할 여력이 없어 편리한 패키지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특별한 준비가 필요 없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다. 조금 수고스러워도 항공권과 숙소, 여행지를 직접 예약하고 준비하면 일정에 구애 받지 않고 둘 만의 오붓한 시간을 즐기고 비용절감도 가능하다.

항공권은 항공사 별로 얼리버드 항공권을 판매하는 경우가 많으니 미리 검색하고 구매해 두면 할인은 물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동안 모아둔 마일리지도 적극 활용하거나 여행사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허니문 에어텔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luenews.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