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리얼 쿠페' K3 쿱(KOUP) 출시

입력 2013-08-27 17:13  

대한민국 쿠페 역사에 `K3 쿱(KOUP)`이 도전장을 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27일(화)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기아차 사옥에서 `K3 쿱`의 사진 발표회를 열고 본격 시판에 들어갔습니다.

`K3 쿱`은 기아차가 지난 2009년 선보인 포르테 쿱 이후 4년 만에 출시하는 후속 모델로, 국내 쿠페 시장의 대중화를 이끈 포르테 쿱의 성공 신화를 다시 한번 재현하겠다는 기아차의 야심작입니다.

기아차는 `K3 쿱`이 ▲동급 최강의 동력성능 ▲세련미와 역동성을 극대화한 쿠페 스타일 ▲차급을 넘어서는 첨단 편의사양 등 최고의 상품 경쟁력에도 불구하고 합리적 가격책정과 사양구성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K3 쿱`은 지난해 하반기 출시 이후 준중형 시장에 신선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K3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국내 준중형 차급의 판매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아차는 예상했습니다.

기아차 관계자는 "`K3 쿱`은 성능, 스타일, 프리미엄의 3박자를 모두 갖춘 `리얼 쿠페`를 콘셉트로 새롭게 탄생했다"며, "204마력의 터보 엔진이 구현하는 동급 최고의 주행성능은 물론 고급스러움으로 무장한 차별화된 쿠페 스타일이 개성과 멋을 추구하는 `K3 쿱` 고객들에게 분명 최고의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동급 최고의 1.6 터보 GDI 엔진 탑재…최고출력 204마력의 강력한 성능

`K3 쿱`은 감마 1.6 터보 GDI 엔진과 감마 1.6 GDI 엔진의 두 가지 가솔린 모델로 운영돼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먼저 터보 GDI 모델은 1,591cc의 배기량에도 불구하고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로 2,500cc급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구현했으며, 공인 복합연비 또한 11.5km/ℓ로 높은 경제성을 달성했습니다. (자동변속기 기준)

특히 고성능에 최적화되도록 변속기, 스티어링 휠, 서스펜션 등을 새롭게 세팅해 한층 스포티하고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확보했으며, 대구경 디스크 브레이크와 패들 쉬프트를 적용했습니다.

1.6 GDI 모델 또한 12.8km/ℓ의 우수한 연비와 함께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7.0kg·m의 주행성능을 확보했습니다.

아울러 `K3 쿱`은 차량하부 커버, 휠 디플렉터 등을 통한 공기 역학적 설계로 국내 최저 수준의 공기저항 계수를 달성, 고효율의 주행 연비를 구현했습니다.

이와 함께 각종 흡차음재를 주요 부위에 확대 적용하는 등 다양한 소음진동 대책을 통해 로드 노이즈, 가속 소음 등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 국내 준중형 유일의 프레임리스 도어 적용…차별화된 쿠페 스타일

`K3 쿱`의 외관 디자인은 쿠페만의 스포티함과 역동성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통해 기존 K3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K3 대비 25mm 낮춘 1,410mm의 전고로 더욱 날렵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구현하면서도 2,700mm의 축거는 그대로 유지해 실내공간의 활용성을 최대화했습니다.

`K3 쿱`의 전면부는 볼륨감 있는 범퍼와 대형 에어 인테이크 그릴을 통해 강인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HID 헤드램프와 LED 주간주행등을 적용해 고급감과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또한 프로젝션 안개등을 LED로 둘러싸 차별화된 이미지를 부각시킨 `LED 라운딩 프로젝션 안개등`을 동급 최초로 적용해 개성 넘치는 전면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측면부는 국내 준중형 유일의 `프레임리스 도어(Frameless Door, 양쪽 2개 문의 유리창 윗부분에 프레임이 없는 형태)`를 적용해 차급을 넘어서는 프리미엄을 제공하며, 아웃사이드 미러의 크기 확대를 통한 측후방 시계 확대로 안전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아울러 유선형의 속도감 있는 루프라인으로 매끈하고 강렬한 측면 디자인을 구현하는 한편, 전면 가공 타입의 18인치 알로이 휠과 블랙 컬러가 적용된 아웃사이드 미러 및 도어 손잡이를 통해 고성능의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후면부는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통해 멋스러움을 더하고 스포일러 기능을 하는 킥업 타입의 트렁크 리드로 볼륨감을 살렸으며, 터보 GDI 모델에는 고성능의 상징인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역동적인 느낌을 극대화했습니다.



■ 다양한 안전사양 대거 기본 적용, 세심한 편의사양

`K3 쿱`은 ▲불안정한 주행 환경에서 차량의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시켜 주는 샤시통합제어시스템(VSM)을 비롯해 ▲6개 에어백(운전석, 동승석, 사이드&커튼 에어백)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등 다양한 안전사양을 모두 기본 적용해 고객에게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K3 쿱`은 도로 여건이나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스티어링 휠의 조향 특성을 컴포트, 노멀, 스포츠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플렉스 스티어`를 적용해 운전의 재미를 더욱 높였습니다.

아울러 시트벨트 연장 가이드를 적용해 시트벨트의 착용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한편, 스마트키를 소지한 운전자가 차량에 접근 또는 도어 잠금 해제시 아웃사이드 미러 하단부의 램프와 도어 손잡이에서 빛을 점등시켜 야간 탑승시 편의성은 물론 감성 품질 또한 향상시켰습니다.

이 밖에도 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유보(UVO) 시스템이 탑재된 7인치 내비게이션을 비롯해 ▲크루즈 컨트롤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글로브 박스 쿨링 기능 ▲앞좌석 통풍 시트 ▲히티드 스티어링 휠 등 고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적용했습니다.

■ 개성 추구하는 `K3 쿱` 고객 위한 다양한 런칭 이벤트

기아차는 `K3 쿱`의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유명 자동차 및 패션 매거진의 6개월 정기 구독권을 증정한 바 있으며, 본격적인 런칭과 함께 20~30대의 목표 고객층을 겨냥한 다양한 맞춤형 이벤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기아차는 지난해 공식 출시 전 K3의 모습을 가장 먼저 공개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추적자 바이럴 영상`의 후속 영상을 제작하고, 이 영상을 통해 `K3 쿱`의 역동적인 주행장면과 강인한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추석 연휴를 맞아 고객 대상 귀향 시승차를 운영하고, 자동차 동호회 및 파워블로거 등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펼치는 등 `K3 쿱`만의 색다른 매력을 고객들에게 알릴 계획입니다.

`K3 쿱`의 판매가격은 1.6 GDI 엔진 탑재 모델은 ▲럭셔리 1,790만원이며, 1.6 터보 GDI 엔진 탑재 모델은 ▲트렌디 2,070만원, ▲프레스티지 2,200만원, ▲노블레스 2,290만원입니다. (자동변속기 기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