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는 ‘김포풍무푸르지오센트레빌’ 골드라인 호재 누려볼까

입력 2014-04-06 12:10  



최근 김포도시철도사업이 추진된 김포시 부동산시장이 심상치 않다. 서울 및 수도권 각지의 수요자들이 몰려들면서 분양시장 열기는 후끈 달아올랐다. 과거 ‘미분양의 무덤’으로 불렸던 이곳에 서울 지하철 라인이 새롭게 뚫리면서 ‘교통의 요지’로 거듭날 거라는 기대감이 커진 것이다.

지난달 26일 착공식이 진행된 김포시 지하경전철 건설사업의 정식 명칭은 김포골드라인이다. 김포시와 LH는 한강신도시~김포공항역을 연결하는 23.63km 노선을 건설하고 총 9개 역을 신설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추진 소식은 호재에 목 말라있던 김포시에 메가톤급 교통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신설 역세권 수혜를 입은 단지마다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분위기다.

부동산관계자는 “꺾일 줄 모르는 전셋값 상승세에 매물까지 구하기 힘든 봄 이사철을 맞아 서울과 가까운 지역으로 거처를 옮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김포시의 경우 지하철 개통 호재로 향후 프리미엄이 주목되면서 일찌감치 수요자들이 몰려든 상황”이라고 전했다.

대표적인 수혜단지로 주목 받아온 ‘김포풍무 푸르지오센트레빌’의 경우도 대단지 많은 물량에도 불구하고 발 빠르게 계약이 진행되며 분양마감이 임박한 상태로 알려졌다. 도보 거리에 풍무역이 위치한 역세권 프리미엄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평가다.

대우건설동부건설이 경기도 김포시 풍무2지구에 선보이는 이 아파트는 총 5000여 가구 중 1차로 아파트 23개 동 2712가구를 분양 중이다.

풍무역과 두 정거장으로 연결된 김포공항역을 통해 9호선(강남 방향), 5호선(여의도 방향), 인천 공항 철도(서울역 방향)를 환승할 수 있기 때문에 서울 주요 도심권 출퇴근이 수월하다.

분양가는 3.3㎡당 900만원대로 책정됐다.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60%) 무이자 혜택을 시행하고 있다. 이를 계산하면 중도금 무이자 대출만으로 전용 84㎡기준 약 1100만원의 이자 비용이 절감된다.

입지와 교통, 학군,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탁월하다. 인근에 생기는 풍무역 외에도 단지 인근 올림픽대로를 이용하면 여의도까지 20분대, 강남까지 4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또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나들목, 자유로, 강변북로 등을 통한 주변 지역과의 연계성도 우수하다.

또한 지하 1층~지상 2층 1715㎡ 규모로 220명의 아이를 수용할 수 있는 단지 내 어린이 집이 위치해 있다. 어린이집은 국내 최초의 아동복지학부로 유명한 숙명여대가 직접 운영을 맡았다.

단지 내 지하 2층~지상 2층에 6000㎡ 규모의 커뮤니티시설에는 스포츠존, 에듀존, 컬처존이 조성되며 골프연습장, 다목적 실내체육관, 북센터와 티하우스,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선다.

오는 2016년 6월 준공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분양문의: 031-996-6627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