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 규모, 가격, 브랜드 4박자 갖춘 '문정역 테라타워' 현대엔지니어링 지식산업센터 분양

입력 2014-06-13 14:06   수정 2014-06-13 14:32


(사진: 문정도시개발구역)


- 1조대 매출 기업 의미 ‘문정역 테라(Tera)타워’

기업하기 좋은 환경은 곧 기업의 사업 성공률을 높인다. 기업 활동과 상호작용하는 주변 상황과 환경 요인이 잘 갖춰진 곳은 입주사의 업무 능률을 높이고 이는 곧 기업의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



송파 문정도시개발지구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최근 송파 문정지구는 신흥 업무지구로 탈바꿈되고 있다. 문정지구는 강남의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문정법조타운, 행정복합타운 건설 등 잇따른 개발호재로 향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갖춰질 것이란 기대감 때문이다. 반면, 가격은 강남에 비해 저렴하다는 것도 큰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은 송파구 문정동 비즈니스파크에서 ‘문정역 테라타워(Tera Tower)’를 6월 분양할 예정이다. 문정역 테라타워는 1조원대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여 ‘1조클럽’에 진입하고자 하는 입주기업의 염원을 담은 랜드마크 지식센터를 추구한다.


입지, 규모, 가격, 브랜드 등 기업하기 좋은 4通 조건 두루 갖춰

첫째, ‘성공으로 통하는 입지’. 서울 동남권 비즈니스를 이끌어갈 송파구 문정 비즈니스파크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를 갖췄다. 송파대로, 문정역, 컬처밸리 등의 입지 프리미엄을 맨 앞자리에서 누릴 수 있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 3번 출구와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황금입지에 위치하는 등 문정동 비즈니스파크 내에서도 가장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송파대로,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도 가장 인접해 있다.



둘째, ‘랜드마크로 통하는 규모’. 63빌딩보다 넓은 대규모의 혜택이 보장된다. 연면적이 약 17만여㎡, 지하 5층, 지상 16층 총 936호실 규모의 문정역 테라타워는 문정도시개발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큰 규모로 건설된다. 트윈타워형 랜드마크 외관 설계로 쾌적함은 물론 스케일감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또 입주 기업의 업무 특성 및 선호도를 고려한 중소형 위주로 설계가 반영된다.



셋째, ‘프리미엄으로 통하는 가격’. 합리적인 분양가로 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문정역 테라타워는 문정도시개발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중 입지 대비 가장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될 예정이다. 경쟁력 있는 분양가는 곧 프리미엄을 말한다.



넷째,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4월 1일 같은 현대차그룹 계열사인 현대엠코와 통합하여 매출 5조3800억원으로 매출 기준 건설업계 8위 수준으로 뛰어 올랐다.


행정복합타운 등 굵직한 개발도 탄력

송파구 문정도시개발지구가 대규모 개발 사업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교통여건이 더 좋아진다. KTX수서역과 경전철 위례~신사선이 추가적으로 신설된다. KTX수서역사는 문정역 테라타워에서 서쪽으로 1km쯤 떨어진 곳에 들어설 예정이다. 이곳에서 KTX가 출발해 동탄신도시를 거쳐 평택에서 기존 KTX노선과 합류된다. 2015년 개통예정이다. 또 서울시가 지난해 7월 발표한 경전철 위례∼신사선(2020년 완공 예정)도 들어설 계획이다.


행정복합타운도 건설될 예정에 따라 관공서 등 여러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우선 서울 송파구 문정도시개발지구 4-1블록이 복지, 문화 등 공공인프라시설이 들어서는 행정복합타운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문정지구 4-1블록이 행정복합타운으로 건설될 경우 동사무소, 보건소, 문화 및 집회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송파대로변에 제2롯데월드,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위례신도시, 문정법조타운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어 개발 기대감이 크다.


한편 송파 문정도시개발지구는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반면 가격은 강남보다 저렴해 최근 기업들의 주요 관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법조타운과 첨단업무단지의 수혜까지 기대돼 꾸준한 수요 유입도 기대되고 있다.


송파대로 및 문정역(지하철8호선)과 바로 연결되는 ‘문정역 테라타워’ 홍보관은 문정역(지하철8호선) 2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문의: 02-577-1000)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