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허지웅 '명량' 두고 설전..진중권 급사과 "어그로 미안"

입력 2014-08-13 17:22  

영화평론가 겸 방송인 허지웅과 동양대학교 진중권 교수가 영화 `명량`을 두고 설전을 벌인 가운데, 진중권이 사과글을 올렸다.




진중권을 13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허지웅이 자세히 썼다는 글은 아직 못 읽어봤고, 그저 뉴스검색에 이런 기사가 걸리길래 어이가 없어서 한 말. 그의 발언 취지가 왜곡된 거라면, `자질` 운운한 것은 그의 말대로 불필요한 어그로. 미안`이라는 사과글을 게재했다.

앞서 이날 허지웅은 자신의 트위터에 `진(중권) 선생이나 저나 어그로 전문가지만 이건 아니죠. 저는 `명량`이 전쟁 장면이 1시간이라서 훌륭하다고 평가한 적이 없습니다. 최소한 `졸작`이라거나 `수작`이라거나 한 마디만 툭 던져 평가될 영화가 아니라는 건 확실하죠. 장점도 단점도 워낙에 뚜렷하니`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저는 이미 그 단점과 장점을 간단히 글로 정리해 게시한 바 있는데도 정확한 소스 확인 없이 본인 주장을 위해 대충 눙쳐 왜곡하면서 심지어 자질 운운한 건 진 선생이 너무 멀리 간 듯. 저는 자질 언급은 안하겠고 판을 깔고 싶으실 땐 조금만 더 정교하게`라고 덧붙여 눈길을 모았다.

진중권 교수는 6일 `영화 `명량`은 솔직히 졸작이다. 흥행은 영화의 인기라기보다 이순신 장군의 인기로 해석해야 할 듯. `활`은 참 괜찮았는데`라는 글을 게재하며 `명량`을 혹평한 바 있다. 이에 논란이 되자 자신의 트위터에 `짜증나네. 그냥 명량은 영화적 완성도가 떨어집니다. 그 이야기 했을 뿐인데, 애국심이니 486이니 육갑들을 떨어요`라면서 `명량이 훌륭하다고 생각한다면, 영화적으로 어떤 면이 뛰어난지 이야기하면 됩니다. 하다 못해 허지웅처럼 전쟁 장면을 1시간 이상 끌고 갔다는 둥 물론 자질을 의심케 하는 뻘소리지만`이라는 글을 남겨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영화 `명량`은 개봉 12일 만에 누적 관객수 100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중이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진중권 허지웅 설전이라니 대박" "진중권 허지웅 대체 왜..." "진중권 허지웅 설전, `명량` 재밌던데" "진중권 허지웅 붙었구나" "진중권 허지웅 설전 `명량` 졸작까지는 아닌 듯" "진중권 허지웅 `명량` 인기는 이순신 장군의 인기라는 말 어느 정도는 공감" "진중권 허지웅에게 사과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진중권 트위터 캡처)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