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규제완화에 분양시장 활기··· 핫플레이스 송도 포스코 더샵 마스터뷰 아파트 분양

입력 2014-08-30 12:45  


주택담보대출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을 완화하며 대출자의 숨통을 터 준 지 한 달, 주택 수요자들의 구매 심리가 살아나고 있다. 계절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한 달 새 서울 아파트값이 0.17% 올랐다. 서울 강남 재건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나타나던 가격 오름세가 일반 아파트로 확산되는 모양새다.

전세가율과 LTV가 모두 70%로 같아졌다. 이를 쉽게 설명하면 전세를 끼고 주택을 매입하거나, 주택담보대출을 통해 매입할 때 수요자는 주택가격의 30%만 지불하면 된다는 것이다.
대출규제 완화에 이은 금리인하, 전셋값 상승 등이 맞물리며 매매심리가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욱이 정부가 추석 이전 재개발·재건축 사업 활성화 방안 등 추가 규제완화 대책을 내놓을 예정이라 하반기 주택시장의 불씨가 살아날 가능성이 높아졌다.

포스코건설이 송도국제도시에 분양하고 있는 송도 더샵 마스터뷰 아파트가 부동산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 개발사업 규제완화로(부동산 투자이민제, 국제병원 설립기준완화 등)미래가치성이 뛰어난 송도국제도시에 분양하고 있는 아파트 모델하우스가 연일 인파로 북적이며, 미분양세대가 빠른 속도로 분양되고 있다고 한다.
송도국제도시 국제업무지구에 위치하고 있는 송도 마스터뷰는 인천경제자유구역 아파트 분양 현장인 `청라 롯데캐슬`,`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송도 호반 베르디움`,`송도 캠퍼스타운 롯데캐슬`,`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송도 더샵 그린스퀘어`, 보다 입지여건과 미래가치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인천 송도신도시는 수도권에서도 주거환경과 교육환경이 좋아 인구가 계속늘고있는 곳이다.

국제도시내에서도 국제업무단지(IBD)는 송도의 강남으로 불린다. 녹색기후연금(GCF)사무국 등 국제기구들이 입주하는 G타워를 비롯해 세계은행 아시아 사무국. 동북아트레이드타워(NEATT),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센트럴공원, 커넬워크 등 송도지구 주요시설이 모여있기 때문이다.

포스코건설이 짓는 송도 마스터뷰는 송도국제업무단지 3공구에 들어서는 첫번째 아파트다. 총 1,861 가구 규모로 지하2층~지상25~34층 17개동, 72~192m26개 타입으로 구성 되어있다.

송도 더샵 마스터뷰는 송도의 강남으로 불리는 3공구에 위치하고 있는데, 3공구는쾌적성을 강조하는 컨셉으로 개발되어 센트럴파크 공원과 녹지축으로 연결되고, 호수공원의 수변공간이 어우러져 입지가 우수하고, 기존 국제업무지구(IBD)에 구축된 인프라를 공유할수 있다.

마스터뷰는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해 발코니 확장시 체감면적이 넓다. 세탁·건조·수납·손빨래를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실· 자연 환기와 채광이 가능한 창문이 있는 드레스룸· 주부만의 공간 다이닝 북카페 등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과 바다에 인접해 최적의 일조권을 확보했다. 아파트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크기의 오픈 공간을 조성해 최고 수준의 영구적인 개방감을 확보했다.

지상은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되고 골프코스 스타일의 단지 조경으로 꾸며진다. 단지 내 녹지율이 40%에 달하며 9,000㎡가 넘는 조경면적은 아파트 내 녹지가 있는 것이 아니라 공원 위에 지어진 아파트 같은 느낌을 줄 정도로 광활하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제3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권 및 경기권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 예정(2017년)이며 GTX(송도~잠실)에 대한 조기 착공 타당성 연구도 착수에 들어갔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에 의하면 최경환 경제부총리 새경제팀의 경제정책 방향이 정해지면서 인천경제자유구역내 미분양 아파트에 대한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미래가치성으로 국제업무지구내에 위치하고 있는 포스코 더샵 마스터뷰의 문의가 월등히 많은데 그이유는 입지조건과 교육환경이 뛰어나기 때문이라고 한다. 분양문의 / 모델하우스 대표 번호1661-2627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