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롭고 쓸쓸한 가을...솔로탈출을 위한 온몸 응급처방?

입력 2014-09-26 17:42  

아무리 화려하게 꾸며도 기본 관리가 돼 있지 않다면 보는 사람 민망한 센스없는 여자로 낙인찍히는 요즘이다.

완벽한 스킨 메이크업을 해도 블랙헤드가 보이면 자신감이 없어진다. 또 입술 각질 때문에 립스틱을 발라도 고루 발리지 않고 군데군데 뭉쳐있거나, 팔꿈치나 겨드랑이가 거뭇거뭇하게 변색돼 있다면 자기 관리를 소홀히 하는 센스없고, 지저분한 여자라는 인상을 주기 쉽다.

샐리스박스의 정숭영 대표는 “속옷을 잘 갖춰 입어야 옷맵시가 잘 살아나듯이, 신체 곳곳의 기본 관리를 꼼꼼히 잘 해야 뷰티 스타일링이 조화롭게 완성된다”며 “각 신체 부위별 특화된 전문 뷰티 제품을 사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집에서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거뭇거뭇 오돌토돌 ‘블랙헤드’ 깨끗하게 없애기

콧등이나 양 콧볼에 까맣게 올라온 블랙헤드를 무턱대고 손으로 짜면 모공이 늘어나고 염증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럴 때에는 블랙헤드를 중점적으로 관리해주는 전문 팩 제품을 사용하면 편리하다.

샐리스박스(Sally’s Box)는 ‘프렌들리 블랙헤드 쓰리스텝 시트’를 내놓았다. 열고, 뽑고, 닫는 총 3단계의 사용법에 따라 블랙헤드를 제거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먼저 각질 및 피지 제거 효과가 뛰어난 ‘AHA 후룻 콤플렉스(AHA Fruit Complex)’가 함유된 모공오픈시트가 부드럽게 블랙헤드를 밀어내고, 스티커 타입의 시트가 블랙헤드를 강력하게 뽑는다. 마지막으로 타이트닝 겔 시트가 시원한 쿨링 효과로 노페물이 빠져나간 빈 모공을 깔끔하게 조여주고, ‘프레시 허브 콤플렉스(Fresh Herb Complex)’의 진정성분이 피부에 깨끗함과 상쾌함을 전달해준다.

▶ 지저분하게 일어난 ‘입술각질’ 차분히 정리하기

입술이 트고 각질이 일어나 있으면 입술 화장이 잘 받지 않으므로,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보통 립밤을 많이 사용하는데, 보다 집중적인 케어를 하고 싶다면 입술 전용 스크럽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에뛰드하우스의 ‘키스풀 립케어 립스크럽’은 달콤한 설탕 알갱이로 부드럽게 마사지 해 보들보들한 소녀 입술로 가꿔주는 스크럽이다. 깨끗하게 정제된 백설탕의 함유로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비타민 E 아세테이트, 마카다미아씨 오일, 망고 버터, 캐모마일 추출물이 입술에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건조를 막고, 윤기를 더해준다. 일주일에 2~3회 정도 물기가 있는 입술에 제품을 바르고, 마사지 하듯이 가볍게 문질러 준 후 미온수로 씻어내면 된다.

▶ 거무튀튀한 팔꿈치, 환하고 매끈하게 만들기

팔꿈치나 발뒤꿈치 같은 ‘꿈치’ 부위는 먼저 의식하고, 신경써서 보지 않으면 소홀히 하기 쉬운 피부의 사각지대이다. 팔꿈치는 팔을 괴는 습관으로 색소침착이 생기고, 거칠어지기 쉽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스킨피스의 ‘블랙샷 리얼화이트닝 이펙트 플러스’는 미백과 탄력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기능성 바디크림으로, 주요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피부 미백에 도움을 줘 피부를 맑고 화사하게 가꿔준다. 또 미네랄 오일, 프로필 파라벤, 디메치콘 등의 11가지의 유해한 성분 무첨가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천연 원료와 향인 베타인, 쉐어버터, 마카다미아넛오일 등의 사용으로 보습감을 높였다는 것이 스킨피스 측 설명이다. 팔꿈치나 발뒤꿈치는 물론, 겨드랑이, 무릎, 사타구니 등 검게 변색된 신체 곳곳에 사용할 수 있다.

▶ 얼굴만큼 중요한 ‘손 피부’ 촉촉하고 부드럽게

여자에게 손은 얼굴 못지 않게 신경써야 할 중요한 부분이다. 단정하고 곱게 정리된 손은 첫인상에서도 호감을 느끼게 한다. 특히 요즘 같은 가을에는 각질이 잘 쌓이고 건조해지기 쉬우므로, 손 관리에 수시로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메리케이의 ‘새틴 핸즈 프래그런스-프리 팸퍼링 세트’는 투명한 크림 타입의 핸드 소프트너, 클렌징과 각질 제거를 동시에 해주는 핸드 스크럽과 촉촉한 보습력을 느낄 수 있는 핸드 크림으로 구성된 손 관리 전문 세트 제품이다.

전문샵을 가지 않고도 집에서 간편하고 전문적으로 손 관리를 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사용법은 먼저 핸드 소프트너 적당량을 덜어 손에 꼼꼼히 발라 마사지하고, 그 위에 새틴 핸즈 핸드 스크럽을 덜어 마사지 후 미온수로 헹구는 방식이다. 물기를 닦아낸 후 핸드 크림을 발라 마무리하면 끝. 모든 구성품이 무향으로, 성별 및 연령에 상관 없이 폭넓게 이용 가능하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